며칠전부터 뭔가 친구들하고 연락하는게 의무적으로 답장해주는 것 처럼 느껴지고 남자친구랑 같이 있다가도 집에 돌아오는 길, 집에 돌아오고 나면 너무 지치고 피곤하고 막상 톡하자니 남자친구는 한시간 가까이 보지도 않아서 답장할 이유 못느끼다가 시간 지나고 나서야 답장하고 이유 없이 짜증도 나고 갑자기 머리아프면서 너무 스트레스 받고 답답해 하는데 이거 왜이런가요? 이러다가 인간관계 다 끊을까봐 좀 걱정되네요 남자친구 관계도 걱정이 되고..
스트레스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진료가 필요한 상황인가요?
닥터나우는24시간 열려있어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일 전
안녕하세요. 닥터나우입니다.
말씀하신 증상들을 종합해보면, 최근 스트레스가 누적되었거나 감정적으로 지친 상태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인간관계에서 피로감을 느끼고, 의무적으로 답장을 하거나 짜증이 나는 등의 반응은 심리적 부담감이나 번아웃 증후군의 초기 신호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상태가 지속되면 우울감이나 불안감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우선, 자신의 상태를 점검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받을 만한 일이 있었는지, 혹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지 못했는지 생각해보세요. 신체적, 정신적 피로가 쌓이면 인간관계에서도 부정적인 감정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잠시 인간관계에서 거리를 두고 자신만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산책, 명상, 취미 활동 등으로 마음을 안정시키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남자친구나 가까운 친구에게 현재 느끼는 감정을 솔직히 이야기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상대방이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습니다. 만약 이러한 상태가 2주 이상 지속되거나 일상생활에 큰 영향을 미친다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상담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초기 단계에서 적절한 도움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현재 느끼는 감정은 누구나 한 번쯤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반응일 수 있지만, 이를 방치하면 더 큰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스스로를 돌보는 데 집중하시고, 필요하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세요. 힘내시길 바랍니다!
추가로, 전의 질문에서 말씀드렸듯이 24시간 전화 상담 (자살예방 상담전화 1393, 청소년전화 1388, 정신건강상담전화 1577-0199) 등을 이용해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주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큰 힘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