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 커큐민이 베타아밀로이드 축적을 예방하나요?
강황 커큐민이 베타아밀로이드를 쌓이는것을 예방해주나요
강황 커큐민이 베타아밀로이드를 쌓이는것을 예방해주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양제]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커큐민은 강황에서 추출된 성분으로 항산화 및 항염증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서는 커큐민이 베타아밀로이드 플라크 형성을 억제하고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결과가 있습니다.
커큐민은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이 뇌에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이미 형성된 플라크를 분해하는 데 도움이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항염증 작용을 통해 신경 보호 효과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효과는 주로 실험실 연구나 동물 실험에서 관찰된 것이며, 인간에게서 동일한 효과가 나타나는지에 대한 대규모 임상 연구는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또한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이 낮아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피페린(후추 성분)과 함께 섭취하거나 특수 제형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알츠하이머병 예방이나 치료를 위해 커큐민을 섭취하려면 의사와 상담 후 적절한 용량과 방법으로 복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강황을 노랗게 만드는 커큐민 성분은 소화불량 개선에 효과적이며 치매를 예방한다. 하지만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이 매우 낮다는 한계가 있다. 커큐민이 체내에 들어오면 간의 대사 과정에서 먼저 걸러져 대부분의 양이 체외로 배출된다. 하지만 우유와 함께 먹으면 커큐민의 체내 흡수율이 높아질 수 있다. 지용성 물질인 커큐민의 흡수를 우유 속 지방이 도와주기 때문이다. 라는 글을 봤는데 그럼 커큐민 알약은 물이 아니라 우유랑 함께 먹어야 흡수율이 높아지는 건가요? 거의 모든 영양제는 우유가 아니라 물과 함께 먹는 게 맞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하나요? 커큐민처럼 우유랑 함께 먹어야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는 영양소가 따로 있을까요?

아밀로이드와 프리온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프리온이나 아밀로이드가 체내 단백질 이상 현상을 교정해주는 샤프론 분자에 의해 저절로 낫게될 가능성이 있나요? 프리온이나 아밀로이드가 어느 정도로 쌓여야 질병이 발현되는건가요? 걸리기만 하면 낫는 방법은 아예 없나요? 예방 방법이 무엇인가요?

미노씬 처방받았는데요 제가 평소에 먹는 강황 커큐민 영양제 카베진 아르기닌 자나팜 에나폰 메녹틸 후로스판디 같이먹어도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