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 알 교체 후 2년, 눈이 뿌옇게 보이고 초점이 안 맞아요. 백내장 증상인가요?
안경 알 교체한지는 2년이되었구요 지금 눈앞이 뿌옇게보이고 초점도 잘안맞아요 나이는 50대초반이고 혹시 백내장증상인가요?
안경 알 교체한지는 2년이되었구요 지금 눈앞이 뿌옇게보이고 초점도 잘안맞아요 나이는 50대초반이고 혹시 백내장증상인가요?
AD
안녕하세요. 안경 알 교체 후 눈앞이 뿌옇게 보이고 초점이 잘 안 맞는 증상을 겪고 계시군요. 50대 초반에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백내장을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백내장은 노화와 관련된 흔한 눈 질환 중 하나로, 시야가 흐려지거나 초점이 잘 맞지 않는 등의 증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서는 안과 전문의의 정밀 검사가 필요합니다. 또한, 눈의 피로감을 덜어줄 수 있는 블루라이트 차단 안경을 사용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정기적인 안과 검진을 통한 관리가 가장 중요합니다. 따라서 빠른 시일 내에 안과를 방문하여 상담 및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안경을 써도 시야가 초점이 안맞는거 처럼 사물이 두세개씩 보여요 흐리거나 뿌옇진 않는데 약간 분신술 쓴거 마냥 여러개로만 보여서 이게 근시인지 난시인지 잘 모르겠어요ㅠㅠ 안경을 안 바꾼지 2~3년정도 되긴 했는데 안바꿔서 그런건가요..?
2주째 눈이 보는 시야가 부자연스러워요 ;; 초점이 잘 안맞는 느낌이에요 안경을 벗으면 워낙 시력이 안좋아서 증상이 덜한데 안경을 쓰면 증상이 더 심화돼요 근데 1년전쯤에 맞춘 안경인데 안경 문제는 아니지 않나요 ㅜ
백내장 수술을 받으면서 원거리가 잘보이도록 하는 단초점인공수정체로 시술을 받았습니다. 그런데 백내장 수술 후 7년정도 지난 올해 죄측눈이 갑자기 원시로 변하면서 수술 직후 맞춰사용하던 안경을 사용하면 초점이 안맞고 글자가 이중으로 겹쳐보이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동네 병원과 영등포 김안과 두곳에서 진찰을 받아 보았는데 두군데 모두 눈의 기능 이상이나 기타 다른 질환은 없다고 합니다. 또 백내장 수술 후 저와같이 원시가 진햇되었던 경우는 본적이 없다고 하는데 어떤 이유에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지요? 참고로 제가 먹는 약중에 전립선비대를 줄이는 약(프로스카)와 소변을 볼 때 쉽편하게 볼 수 있게하기 위한 약으로 러츠날(탐스로신염산염 제재) 와 구구5mg(매일복용)을 복용하고 있습니다. 그 외 당뇨, 고지혈, 고혈압, 복부비만등도 전혀 없으며 정상체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