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도를 먹고 배가 아픈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제 저녁 자기전에 포도를 먹었는데 그 다음날 배가 너무 아픈데 이건 왜 그런건가요?
어제 저녁 자기전에 포도를 먹었는데 그 다음날 배가 너무 아픈데 이건 왜 그런건가요?
포도를 먹고 배가 아픈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어요. 포도에 포함된 과당이나 섬유질이 소화기관에 부담을 줄 수 있으며, 특히 과당 불내증이 있는 경우 과당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어 복통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포도 껍질이나 씨가 소화되지 않고 장을 자극할 수 있고, 포도에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에도 복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포도가 세척되지 않아 농약이나 세균에 노출되었을 가능성도 고려해야 합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심각하다면 소화기내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불규칙한 식사 시간이나 스트레스, 피로, 과식 등도 소화기 증상을 유발할 수 있으니 생활 습관을 점검해 보시고, 균형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을 유지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거예요.
꼭 확인해주세요.
3일 전 냉면, 체리, 포도를 연속으로 먹고 난 후 위쪽이 살살 아프더니 장까지 아프게 되었습니다. 어제 병원을 가보니 경련성이거나 장염일 가능성이 있다며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배가 전체적으로 아프면서도 오른쪽 하복부가 유난히 아픕니다. 맹장수술은 올해 4월에 이미 했고 나이는 20대 초반입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른쪽 하복부의 염증이 유난히 심해서인가요?
3일 전 냉면, 체리, 포도를 연속으로 먹고 난 후 위쪽이 살살 아프더니 장까지 아프게 되었습니다. 어제 병원을 가보니 경련성이거나 장염일 가능성이 있다며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배가 전체적으로 아프면서도 오른쪽 하복부가 유난히 아픕니다. 맹장수술은 올해 4월에 이미 했고 나이는 20대 초반입니다. 열은 나지 않으며, 2일 전까지는 그래도 정상적인 배변과 함께 구토가 없었는데 어제부터는 설사가 시작되었고 단 한 번의 구토가 있었습니다. 오른쪽 하복부를 만지면 동그란 무엇인가가 만져지는 듯 합니다. 오른쪽 하복부가 유난히 아픈 이유가 무엇일까요? 수술 후 부작용일까 걱정됩니다.
3일 전 냉면, 체리, 포도를 연속으로 먹고 난 후 위쪽이 살살 아프더니 장까지 아프게 되었습니다. 어제 병원을 가보니 경련성이거나 장염일 가능성이 있다며 약을 처방해주셨습니다. 그런데 배가 전체적으로 아프면서도 오른쪽 하복부가 유난히 아픕니다. 맹장수술은 올해 4월에 이미 했고 나이는 20대 초반입니다. 열은 나지 않으며, 2일 전까지는 그래도 정상적인 배변과 함께 구토가 없었는데 어제부터는 설사가 시작되었고 단 한 번의 구토가 있었습니다. 오른쪽 하복부가 유난히 아픈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른쪽 하복부의 염증이 유난히 심해서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