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한 변비와 설사, 변의 형태 변화, 단백질 거품 및 혈액 혼합, 점성 변 등의 증상, 원인은 무엇일까요?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인데 한 달 넘게 설사와 굵기가 짧은 변이 나옵니다. 단백질 거품이 날때도 있고, 혈액이 변에 섞여 나올때도 있습니다. 또한 잔변이 변기 내려가 달라 붙을 만큼 점성이 있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편인데 한 달 넘게 설사와 굵기가 짧은 변이 나옵니다. 단백질 거품이 날때도 있고, 혈액이 변에 섞여 나올때도 있습니다. 또한 잔변이 변기 내려가 달라 붙을 만큼 점성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설사가 작고 변에 혈액이 섞여 나오거나, 점성이 심하다면 장 내 염증이 발생했을 수 있어 보여요.
가까운 내과에 가셔서 해당 증상을 말씀주시고 진료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근 일주일간 허벌다이어트라고해서 아침(단백질쉐이크+허브티2L) 점심(단백질쉐이크) 저녁(단백질쉐이크+허브티2L) 이렇게 진행을하였는데 한 3일정도 설사를 하다 4일째에는 변비처럼 변이안나오더군요...그러다가 8일차에 모임때문에 아침에 쉐이크만먹고. 점심은 고등어 솥밥 저녁은 족발집에서 족발을(쌈싸먹었습니다) 한9점정도??먹고. 문어를 7점정도먹었습니다. 그리고 그다음날 변의가느껴져서 변을봤는데 완전 설사느낌의 소똥처럼 진흙같은변을보더군요... 왜 그런걸까요?.....신경이너무 쓰이네요

변비/설사/치열 때문에 셀칼콘정, 마그밀1-2알씩 먹으며 변을 조절하고 있어요. 어제 아랫배에서 가스가 차는 소리가 들리고 오늘 복통이 있더니 설사와 검은 녹색변을 봤어요 형태가 없이 좀 묽고 변 위에 거품이 있어요. 1. 거품변, 녹색변의 원인이 뭔가요? 2. 마그밀을 4일 전 2알->1알로 줄이고 다시 2일 전부터 1알->2알로 늘렸는데 마그말 복용량 증가가 거품변에 영향이 있을 수 있나요? 3. 설사하고 나면 이후에 변이 장에 오래 머무르게 되어 딱딱해질 수밖에 없다고 의사선생님께 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 치열이 심해 절대 변이 딱딱해지면 안되는 상황이에요. 설사 후에도 변비/딱딱한 변이 나오지 않고 부드러운 변이 나오게 하는 방법 다양하게 알려주세요.

손톱 하나가 파였는데 손톱 파임 원인은 뭔가요? 단백질 부족이나 스트레스랑 연관이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