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털이 거의 없어서 무모증인가요? 진단 방법은?
겨드랑이 수염 머리카락 등등 몸에 털 자체가 거의 없는데 무모증 이런걸까요?진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겨드랑이 수염 머리카락 등등 몸에 털 자체가 거의 없는데 무모증 이런걸까요?진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몸에 털이 거의 없는 상태를 무모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모증은 유전적인 요인, 호르몬 장애, 영양 결핍, 특정 약물의 부작용, 자가면역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을 받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환자의 병력을 청취하고, 신체 검사를 통해 무모증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수치(특히 갑상선 호르몬과 성호르몬), 영양소 수치(철분, 비타민 D, 비타민 B12 등)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피부 생검, 영상 진단 검사(예: 초음파, MRI) 등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이럴 경우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몸에있는 털이 갑자기 많이 빠져요 특히 머리카락이 며칠전부터 많이 빠지는 것 같은데 왜이럴까요

20대 남성이고요, 몸에는 털이 원숭이 처럼많은 반면에 머리털은 힘이없고 이마가 넓고 M자탈모 모양입니다. 하도 스트레스를 받아서 피나스테리드 및 두타스테리드를 거의 2년 동안 복용했었는데요, 전혀 효과를 보지 못했습니다. 오히려 얼굴에 개기름이 껴서 여드름만 나더군요. 그러다가 인터넷을 찾아보니까 알닥톤(스피노로락톤)약 성분이 몸에 털도 없애주고 탈모에도 효과가 있다는 글을 보게 되어서, 알닥톤(25mg) 약을 구해서 7개월 가량 먹었는데 효과도 없고 자꾸만 얼굴이 붓는 부종이 생기더군요.... 어떤약을 먹어야 하나요?

청진기 진단 시 문제없으면 폐렴이나 천식 가능성은 거의 없는거죠? 기침이랑 가래가 일주일동안 안나아서 감기약 처방받았던 병원에 가서 추가로 처방받았는데 의사선생님이 청진기 대시고 감기라 하셨는데 제가 건강염려증이 있어서 조금 무섭습니다ㅜ 그리고 처방받은 약 중에 메치론정이 있는데 메치론정은 스테로이드로 알고있거든요,하루 3알씩 4일 치를 받았는데 이정도로 리바운드나 부작용 올 확률은 적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