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털이 거의 없어서 무모증인가요? 진단 방법은?
겨드랑이 수염 머리카락 등등 몸에 털 자체가 거의 없는데 무모증 이런걸까요?진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겨드랑이 수염 머리카락 등등 몸에 털 자체가 거의 없는데 무모증 이런걸까요?진단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몸에 털이 거의 없는 상태를 무모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모증은 유전적인 요인, 호르몬 장애, 영양 결핍, 특정 약물의 부작용, 자가면역 질환 등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단을 받기 위해서는 피부과 전문의와 상담을 예약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환자의 병력을 청취하고, 신체 검사를 통해 무모증의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또한, 호르몬 수치(특히 갑상선 호르몬과 성호르몬), 영양소 수치(철분, 비타민 D, 비타민 B12 등)를 확인하기 위해 혈액 검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 피부 생검, 영상 진단 검사(예: 초음파, MRI) 등을 시행할 수도 있습니다.
증상을 평가하고 필요한 검사를 진행하여 정확한 진단을 내리고 적절한 치료 방법을 제안할 것입니다. 이럴 경우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저는 여자이며 6년 전에 첫 초경을 했습니다. 그 때부턴 변화가 없었는데 6년이 된 지금 초경 할 땐 몸에 없었던 털이 팔,다리,배꼽 쪽에 털이 계속 자라나고 있습니다. 생리를 시작하며 없던 털들이 수두룩하게 생겨나고 있는데요. 털을 안 자라나게 하는 방법 없을까요? 털이 없고 맨들했던 시절로 돌아가고 싶습니다.

21살 털이 너무 많아요 얼굴털 뿐만 아니라 팔 다리 배 가슴 등 엉덩이 음모 겨드랑이 발가락 손가락 등 온 몸에 잔털이랑 굵은털이 너무많습니다 많고 굵어서 너무 스트레스 받아요 왜 이렇게 많은건가요? 왁싱 빼고 없앨 수 있는 방법은 없는건가요? 호르몬 문제인가요?

다리, 배, 등, 허벅지, 종아리 등등 몸에 털이 너무 많아서 싹다 밀어버리고 다신 안 자라게 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여? 특정한 부위만 털이 안 자라게 하고ㅇ싶은데 약이 있나요..? 레이저제모는 등하고 배, 다리에 해도 상관없나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