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스캐너 촬영 중 눈을 잠깐 떴는데 괜찮을까요?
오늘 피부과 상담가서 3d 스캐너라고 얼굴 다 집어넣고 촬영하는게 있었는데 눈 감으라면 감고 뜨라면 뜨라고만 전달받고 눈 감으래서 감았다가 셔터 소리나서 다시 눈을 떴었는데 촬영 중이었는지 녹색 레이저가 스윽 보이더라구요 내부 전체 조명도 켜진채요 정말 잠시 떴다가 바로 감았기는 한데 큰 문제 없을까요?
오늘 피부과 상담가서 3d 스캐너라고 얼굴 다 집어넣고 촬영하는게 있었는데 눈 감으라면 감고 뜨라면 뜨라고만 전달받고 눈 감으래서 감았다가 셔터 소리나서 다시 눈을 떴었는데 촬영 중이었는지 녹색 레이저가 스윽 보이더라구요 내부 전체 조명도 켜진채요 정말 잠시 떴다가 바로 감았기는 한데 큰 문제 없을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상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D 스캐너 촬영 중 눈을 잠깐 뜨게 되어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다행히 3D 스캐너의 레이저에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시력이나 눈 상태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정말 잠깐 떴다가 바로 감으셨다면 더욱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의료용 3D 스캐너는 안전 기준에 맞춰 제작되어 있으며, 짧은 순간의 노출로는 눈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현재 눈에 특별한 불편감이나 시야 변화, 통증 등의 증상이 없으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만 만약 이후에 눈의 불편감이나 시력 변화 등이 느껴지신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눈을 크게 뜨거나 정상적으로 뜨면 괜찮은데 가늘게 뜨거나 실눈으로 뜨면 겹쳐 보이는데 왜이런건가요? 보통 가늘게 뜨면 더 잘보이지 않나요?

비타민d3 5000iu를 매일복용해도 괜찮을까요? 계속해서 매일5000iu 복용해도 될까요? 3개월정도먹다 몇개월 안먹고 다시먹는식으로 먹는게좋을까요?

눈썹이 잡아뜨드면 3가닥씩 뻐지는데 정상인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