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스캐너 촬영 중 눈을 잠깐 떴는데 괜찮을까요?

임OO • 2026.05.20

오늘 피부과 상담가서 3d 스캐너라고 얼굴 다 집어넣고 촬영하는게 있었는데 눈 감으라면 감고 뜨라면 뜨라고만 전달받고 눈 감으래서 감았다가 셔터 소리나서 다시 눈을 떴었는데 촬영 중이었는지 녹색 레이저가 스윽 보이더라구요 내부 전체 조명도 켜진채요 정말 잠시 떴다가 바로 감았기는 한데 큰 문제 없을까요?

영상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영상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5.20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영상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3D 스캐너 촬영 중 눈을 잠깐 뜨게 되어 걱정되시는 마음 충분히 이해됩니다.

    다행히 3D 스캐너의 레이저에 일시적으로 노출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시력이나 눈 상태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것처럼 정말 잠깐 떴다가 바로 감으셨다면 더욱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의료용 3D 스캐너는 안전 기준에 맞춰 제작되어 있으며, 짧은 순간의 노출로는 눈에 손상을 주지 않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현재 눈에 특별한 불편감이나 시야 변화, 통증 등의 증상이 없으시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다만 만약 이후에 눈의 불편감이나 시력 변화 등이 느껴지신다면 안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영상의학과 관련 질문

  • 눈을 크게 뜨거나 정상적으로 뜨면 괜찮은데 가늘게 뜨거나 실눈으로 뜨면 겹쳐 보이는데 왜이런건가요?

    눈을 크게 뜨거나 정상적으로 뜨면 괜찮은데 가늘게 뜨거나 실눈으로 뜨면 겹쳐 보이는데 왜이런건가요? 보통 가늘게 뜨면 더 잘보이지 않나요?

    안과

    2024.10.08
  • 비타민D3 5000IU 매일 복용해도 괜찮을까요?

    비타민d3 5000iu를 매일복용해도 괜찮을까요? 계속해서 매일5000iu 복용해도 될까요? 3개월정도먹다 몇개월 안먹고 다시먹는식으로 먹는게좋을까요?

    영양제

    2024.10.30
  • 눈썹이 잡아뜨드면 3가닥씩 뻐지는데 정상인가요?

    눈썹이 잡아뜨드면 3가닥씩 뻐지는데 정상인가요?

    성형외과

    2024.09.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