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개월 8.7kg 여아, 미열과 체온 변동, 해열제 복용 불가능한 상태에서 병원 진료까지 기다려도 되나요?
9개월 8.7kg 여아인데 오늘 낮부터 미열이 있더니 현재 8.3~8.5를 왔다갔다하는데요 해열제만 먹이면 다 토해서 제대로 약을 한번도 먹이질 못했어요 해열제 복용을 못한상태로 오늘밤을 지켜봐도 될까요,,내일 아침에 병원진료를 보려고합니다
9개월 8.7kg 여아인데 오늘 낮부터 미열이 있더니 현재 8.3~8.5를 왔다갔다하는데요 해열제만 먹이면 다 토해서 제대로 약을 한번도 먹이질 못했어요 해열제 복용을 못한상태로 오늘밤을 지켜봐도 될까요,,내일 아침에 병원진료를 보려고합니다
9개월 아기가 미열이 있고 해열제를 토하는 상황은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아기가 해열제를 토하는 경우, 다른 원인이 있을 수도 있으니 주의 깊게 관찰하셔야 합니다. 미열이지만 아기의 전반적인 상태가 안정적이고, 수분 섭취가 충분하며, 활동성이나 기분이 평소와 크게 다르지 않다면 내일 아침까지 지켜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셔야 합니다: - 발열이 38.5도 이상으로 올라가는 경우 - 지속적으로 토하거나 설사를 하는 경우 - 수분 섭취가 매우 적거나 소변량이 현저히 줄어든 경우 - 호흡이 빠르거나 곤란해 보이는 경우 - 의식이 흐릿하거나 반응이 둔해진 경우 - 발진이 나타나거나 다른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 아기의 상태가 걱정되신다면, 병원에 전화하여 상황을 설명하고 의료진의 조언을 구하는 것도 좋습니다. 응급 상황이 아니라면 내일 아침에 병원 진료를 보시는 것이 계획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아기의 상태가 더 악화되거나 위에 언급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아기가(7개월) 열이 38도 유지가 되는데, 병원에서 신속향원 검사로 확진 받았습니다. 방에 에어컨을 켜서 서늘하게 유지하고 있고, 약은 타이네놀 시럽을 2.5ml 2회 6시간 차이두고 먹었습니다. 괜찮을지요,몸무게는 9kg 정도 나가요. 열이 발생시작은 9/3 오후7시경-해열제 투약2.5ml 9/4 오전8시 소아과 진료-코로나 확진 당일 2회 해열제 투약 (타이네놀 시럽) 금일 아침에 체온이 37.6 정도 내린거 같은데, 기다리면 될까요,부모로서 어떻게 해야할지 ,병원가서 입원하는게 좋을까요?
4개월 접종열 어제 맞고 지금 새벽 체온 38.3-4 찍고 해열제(챔프 빨간색) 먹였습니다. 7.8kg 3cc 20-30분 지나서 열 재미 37.8도인데 혹시 또 열이 오르면 몇 시간 간격 두고 해열제 복용하면 되나요? 접종열은 보통 하루 정도 지나면 괜찮아지나요? 내일까지도(병원 진료 볼 수 있는 시간) 떨어지지 않으면 병원에 내원하는 게 맞나요?
나이: 만3세(39개월) 여아 증상: 어제밤 체온 38도~ 39도여서 챔프 해열제 복용 후 열내림, 시간지나고 다시 체온상승, 오늘 아침 정상체온 37도 내려온뒤 6시간동안 정상체온 유지, 6시간 후 다시 체온 38.8도 상승 챔프 해열제 다시 복용. 이 후 미열진행중 (열나는것 외에는 콧물, 목아픔, 복통 등 이상없음) 병원방문을 하는게 맞을지 아니면 좀 더 해열제 복용하면서 경과를 지켜봐야좋을지 문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