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핵 증상에 약 복용과 병원 진료 중 무엇이 필요할까요?
지핵? 늘어진살처럼 나와있는건 7년은된거같은데 아프지도 않고 피도 안나서 그러려니하고 살다가 요즘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그런지 앉아있으면 아프고 찢어질거같은 느낌이 들어요 피는 안나고 변비도 없고 변 볼 때도 아프진않아요 그냥 앉아있으면 불편하게 아픈데 무슨 약을 사와야할지 아님 병원 진료를 받아야할지 궁금합니다
지핵? 늘어진살처럼 나와있는건 7년은된거같은데 아프지도 않고 피도 안나서 그러려니하고 살다가 요즘 앉아있는 시간이 길어져서 그런지 앉아있으면 아프고 찢어질거같은 느낌이 들어요 피는 안나고 변비도 없고 변 볼 때도 아프진않아요 그냥 앉아있으면 불편하게 아픈데 무슨 약을 사와야할지 아님 병원 진료를 받아야할지 궁금합니다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핵 증상으로 불편함을 겪고 계시는 상황이 많이 힘드실 것 같습니다.
7년 정도 지속된 증상이 최근 앉아있을 때 통증이 생겼다면, 치핵이 악화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앉아있을 때 아프고 찢어질 것 같은 느낌은 치핵이 자극을 받아 염증이 생겼거나 악화되고 있다는 신호일 수 있어요.
일시적인 증상 완화를 위해 디오스민 성분이 포함된 약을 복용하시거나, 항문용 연고나 좌약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루 2~3회 따뜻한 물로 좌욕을 하면 통증과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7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지속된 증상이 최근 악화되었다면, 약국 약만으로는 근본적인 해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위해 대장항문외과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핵은 초기에는 보존적 치료로 호전될 수 있지만, 증상이 심해지면 더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할 수 있어요. 전문의는 치핵의 정도를 정확히 평가하고 질문자님의 상태에 맞는 최적의 치료 방법을 제안해 드릴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살 남아맘입니다 기관지염으로 항생제복용한지 4일째 됩니다 증세가 호전되지 않는것 같고 그렁그렁 소리와 코막힘도 심한것 같구요 숨소리도 걱걱 대는 긁는 소리가 나서요… 병원을 다시 가야할지 …

아이가 중이염+기관지염으로 토요일에 진료를 받고 약을 복용중이에요. 엊그제 잠을 제대로 못자고 칭얼거리더니 오늘 아침에 일어나니 중이염쪽네서 진물이 나온건지 귀앞쪽에 딱지와 촉촉함이 느껴져요 (11월 초 중이염으로 양쪽 고막 터짐 발생했었음) 우선 목요일 병원진료가 있는데 오늘이라도 가서 상태체크와 약 변동이 필요할까요?

처방된약복용,사용만으로괜찮을까요? 아니면병원가서진료받아야될까요? 겉부분은확실히좋아졌는데안쪽에저렇게되어있어 병원가서따로처치를받아야하는지조금지켜봐도될런지궁금해요;처방받은약은그라비트점안액이랑오구멘틴듀오시럽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