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문 검사 후 출혈과 점액이 나오는 원인은?
어제 항문외과에서 의사 선생님이 항문 검사를 하셨는데 좀 아팠거든요 초기 치질이라고해서 약 먹고했는데 오늘 아침에 똥을 싸고 항문을 닦으니까 피랑 점액 섞인 덩어리가 검지 손톱 만큼 뭍었습니다 어제 검사를해서 항문쪽이 자극 받아서 나오는 건가요?
어제 항문외과에서 의사 선생님이 항문 검사를 하셨는데 좀 아팠거든요 초기 치질이라고해서 약 먹고했는데 오늘 아침에 똥을 싸고 항문을 닦으니까 피랑 점액 섞인 덩어리가 검지 손톱 만큼 뭍었습니다 어제 검사를해서 항문쪽이 자극 받아서 나오는 건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항문 검사 후 출혈과 점액이 나타나는 것은 검사 과정에서 발생한 자극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항문 검사 시 의사가 항문 내부를 살펴보는 과정에서 점막이 자극되거나 작은 상처가 생길 수 있어요. 특히 검사 중 통증을 느끼셨다면 더욱 그럴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출혈과 점액 분비는 검사 후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정상적인 반응인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며칠 내에 자연스럽게 호전되는 경향이 있어요.
다만, 출혈량이 많아지거나 지속적으로 악화된다면, 또는 심한 통증이 동반된다면 의사에게 다시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초기 치질로 진단받으셨으니 처방받은 약을 꾸준히 복용하시고, 좌욕을 하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항문에서 냄새엎는 점액이나옵니다외이러는걸까요?

야간 아르바이트를 해서 스트레스인지 잘모르겠구요,, 증상은 2~3일정도 됬습니다. 복통도 그렇게 막 심하지도 않고 꿀꿀한 느낌이에요 방구를 뀌거나 할때 투명한 점액질이 나와서 속옷을 조금 적시구요 설사를 하루에 3~4회 정도 합니다..

괜찮다가 갑자기 마려움이 느껴졌어요. 항문에서 덩어리도 안 느껴져서 혹시나 묽은 변이나 설사인가 싶어서 화장실로 갔는데 아무리 기다려도 방귀만 나오고 변 덩어리 한 개도 안 나왔어요. 결국 일어나서 변기를 봤는데 점액질 같은 하얀색만 나왔습니다. 결국 포기하고 화장실을 나왔는데요. 앉아있는데도 계속 불편하고 참았는 느낌이 듭니다. 점액질 때문일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