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생활 3년차, 갑자기 시작된 암내의 원인은 무엇일까요?

이OO • 2023.10.03

20대 초반 여자입니다 원래 겨드랑이며 발에서 냄새가 아예 안났는데 2-3년 전부터 암내같은게 땀을 흘리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근데 최근부터는 가벼운 암내가 아니라 정말 꾸진내가 나기 시작했는데.. 약간 발 1주 안씻으면 나는 냄새같은게 나요ㅠㅠ 너무 스트레스입니다… 외국에서 3년째 사는중인데 여기서 먹고살다보니 호르몬이 바뀌어서 서양인들 암내 심한것처럼 바뀌는걸까요..?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의 문제일까요..? 근본적인 원인이 궁금해요ㅠㅠ

가정의학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가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10.03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부에 상주하는 균이 땀을 분해하면서 지방산, 암모니아를 만들어 겨드랑이 특유의 냄새가 발생하는데요. 여성의 경우 생리, 임신중에 심해지기도 하며, 다이어트로 인해 땀을 많이 흘린 경우 겨드랑이 냄새가 심해질 수 있으며 식습관이나 생활습관의 영향으로 인해 땀 냄새가 심해질 수 있어요.
    땀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는 샤워를 자주 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등 생활 습관을 개선하는 것이 도움이 돼요. 또한 육류, 생선, 마늘, 양파, 양배추, 콩류, 커피, 술 등의 음식은 땀 냄새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피해주시고 채소. 과일, 물을 충분히 섭취해주시는게 좋아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씻어도 퀴퀴한 냄새 "액취증" 자가 진단부터 수술, 증상, 원인까지

    액취증 자가 진단, 겨드랑이, 수술, 증상, 원인, 암내에 관해 알려드릴게요.

    •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reviews

    닥터나우 의료진 답변 어떠셨나요?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가정의학과 관련 질문

  • 암내의 특징적인 냄새는 무엇인가요?

    암내는 구체적으로 어떤 냄새인가요?

    피부과

    2024.10.02
  • 코에서 자동차 가솔린 냄새가 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안녕하세요. 오늘 오후 12시경부터 계속 코에서 어디있든 상관없이 자동차 가솔린이라고 해야할까요. 어쨌든 그런 종류의 냄새가 갑자기 나기 시작했어요. 원인이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이비인후과

    2024.12.13
  • 복부에 지속적으로 가스가 차고 토기도 올라와서 토하면서 어려움을 겪는데,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1년정도 지속적으로 복부에 가스가 차요. 일상생활에 약간 어려움이 있습니다. 방금은 토기도 올라와서 토하고 왔습니다. 연관이 있을까요? 병원에 가봐야할까요? 현재 고3이어서 스트레스가 원인이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해보았습니다.

    가정의학과

    소화불량

    2023.11.10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