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가 잦아짐
2. 주변인들의 의미 모를 행동이 거슬리고 짜증남
3. 화를 내다가도 미안함과 죄책감에 눈물을 흘림
4. 주변인들의 시선이 심각하게 신경쓰임
5. 과하게 손톱이나 발톱, 입술을 뜯음
6. 먹고 싶은 것도 없고 밥을 먹기 싫어짐
7. 무슨 일이던 다 귀찮아짐
8. 별일이 아닌 일에도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음
9. 내가 무얼 하려던건지 무얼 말하고 행동했는지 자주 잊어버림
10. 어디서 생긴건지 모를 상처가 생기고 작은 상처도빠르게 아물지 않음
솔직히 쓸만한건 많은데 너무 세세하게 다루면 가정사 이야기까지 나와서 이 정도만 보고 알려주실 수 있나요..
스트레스심리상담학업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06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해당 증상만으로는 어떠한 질환인지 알기 어렵지만, 기분부전증 혹은 우울증의 가능성이 있어요. 그 중 우울증의 가능성이 더 클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인생에 있어 어려운 일을 당했을 때 우울해지는 것은 자연스런 감정이에요. 하지만 그런 감정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줄 정도로 심각하고, 2주일 이상 지속될 때 우울증이라는 병이 찾아온 것이 아닌지 의심해 보아야 해요.
쉽게 서러워지고 눈물이 나오고, 잠들기 어렵거나, 얕은 잠, 꿈이 많아지거나, 아침에 일찍 깨게 돼요. 입맛이 없어지고 입이 타는 느낌이 들어요. 또한, 초조하고 불안하며, 짜증이 나고 참을성이 없어지고, 머리가 아프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아요. 몸이 여기저기 안 좋은데 검사 상에는 이상이 없으며, 쉽게 피로하거나 몸살기가 있어요. 가슴이 답답하고 목에 무엇인가 걸린 것 같고, 사는 일이 즐겁지가 않아요. 매사에 자신이 없고 귀찮기만 하고, 작은 일이 크게 느껴져요. 과거의 안 좋았던 일들이 자꾸 생각나며, 죽음에 대해 자주 생각하는 등의 증상이 있다면 우울증의 가능성이 커요.
이 경우, 가까운 심리상담센터 부터 가보셔서 현재 느끼는 마음에 대해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나도 "우울증" 증상일까? 자가진단, 원인, 치료법
대표적인 우울증 증상 6가지에 대해 알려드려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