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대 여성 분비물과 통증, 자궁 문제일까요?
50대 여성으로 생리 2주정도 지난후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도 심하게 나다가 ㅇ셔질전부터 갈색분비물이 나오고 배란통처럼 아픈데 혹시 자궁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어떤병을 의심할수 있을지?
50대 여성으로 생리 2주정도 지난후 분비물이 많아지고 냄새도 심하게 나다가 ㅇ셔질전부터 갈색분비물이 나오고 배란통처럼 아픈데 혹시 자궁에 문제가 있는건가요? 어떤병을 의심할수 있을지?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여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질문자님의 증상에 대해 걱정이 되실 것 같습니다.
50대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분비물 증가, 냄새, 갈색 분비물, 그리고 통증은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습니다.
우선, 자궁근종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자궁근종은 생리통, 생리과다, 부정출혈 외에도 질 분비물 증가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궁근종의 크기가 커지면 통증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또한 자궁내막증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생리 주기와 관계없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비정상적인 출혈이나 분비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분비물의 냄새가 심하고 색상이 변했다면 질염을 의심해볼 수도 있습니다. 세균성 질염은 회색이나 노란색 분비물과 함께 특유의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50대 여성의 경우 폐경기 전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질 건조증이 발생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질 내벽이 약해져 출혈이나 분비물 변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갈색 분비물은 소량의 출혈이 산화되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호르몬 불균형, 자궁내막 폴립, 자궁경부 폴립 등의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들은 여러 질환의 가능성이 있으므로, 정확한 원인 파악을 위해 산부인과 검진을 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50대 여성에게서 비정상적인 출혈이나 분비물은 더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하는 증상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52세 여성이고 1년전 자궁에 근종 두개를 하이퍼시술을 하면서 폐경이 왓는데 어제부터 작은양의 적갈색 분비물과 아랫배통증이 심하네요. 어제는 앉을때 관략근부근과 자궁쪽이 땅기듯 아파서 앉기도 불편햇엇는데 오늘은 배통증이 더 심하네요.

여성 요도염 걸리는 이유가 모두 뭔가요? 요도에서 살짝 노란빛나는 흰 분비물과 투명한 분비물이 나와요 방광통증이 있어요 배뇨시 통증은 없어요 요도염 치료는 어떻게하나요? 요도염 걸릴 시 어떤 합병증이 따라오나요?

자궁내막 용종 소견을 받고 소량의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지속적으로 있는 상태로 생리를 하게 되었는데, 생리혈과 같이 떨어져나갔는지 이제 분비물과 갈색비침이 없습니다. 증상이 없는걸로 봐서는 용종이 떨어져나갔을 가능성이 큰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