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냉이 계속 나와서 질염 의심, 어떤 약을 복용해야 할까요?
무취의 하얀 냉이 자꾸 나와서 질염이 의심되어 고민이에요 ㅠㅠ 어제보다는 냉 양이나 외음부 통증이 줄어들었는데 약 복용해야겠죠? 어떤 약 먹어야할까요?
무취의 하얀 냉이 자꾸 나와서 질염이 의심되어 고민이에요 ㅠㅠ 어제보다는 냉 양이나 외음부 통증이 줄어들었는데 약 복용해야겠죠? 어떤 약 먹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정상적이고 건강한 상황에서 분비되는 정상 냉은 흰색(크림색)이나 투명한 색을 띄며 냄새가 거의 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에요. 분비물의 양이 갑자기 증가한 경우, 만약 배란기에 해당한다면 배란 점액일 가능성이 높고 이는 정상적인 현상이에요. 배란 점액은 맑은 콧물양상 혹은 투명한 색으로 냄새가 없어요. 다만 분비물의 양이나 냄새가 평소와 다르고 외음부 통증이 동반되어진다면 질염의 가능성도 배제하긴 어려워 임의로 약을 복용하지 마시고 질염균에 대한 검사를 받고 적절한 치료를 조기에 해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며, 올바른 식습관과 충분한 수면, 규칙적인 운동, 꽉 조이는 하의 착용 피하기, 소변은 항상 앞에서 뒤로 닦아내기 등 좋은 습관 들이는 연습을 해주세요. 또한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번씩만 사용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질염 과 요충을 의심하고 있어요. 요충은 확실한데 질염은 확실하지가 않네요, 질염 증상으로 치즈 같은 냉이라 했는네, 딱 한번 그렇게 나왔어요. 가려움도 있지만 밤에만 심해져서 질염이 아니라 요충이였나 싶기도 해요. 그래도 질염은 피임약 복용의 부작용으로 나타날 수 있다 했는데, 제가 12일 정도 전에 피임약을 먹기 시적했어요. 질염 의심만 하고 있지만, 질염 아니여도 질염 약을 먹어도 되나요? 된다면 어떤거를 먹어야 할까요? 또한 질염 약, 과 요충 약인 알벤다졸 과 피임약 야스민을 다 동시에 복용해도 되나요?
칸다디질염 약과 질정을 사용하고 괜찮아진것 같았는데 이번엔 하얀 덩어리 냉이 아닌 노란 냉이 나왔아요..냄새는 안났는데 어떤 증상일까요..??
질염은 처럼 하얀 냉이 나오는건 아닌데 계속 축축하고 냄새가 심해요 이런것도 질염증상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