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란색, 연두색 냉이 계속나오고 외음부가 계속 가렵습니다
성경험은 없어요
산부인과에 가도 성경험이 없으니 스트레스나 피로로 생기는 세균성 질염이라하고 질정제 하나넣어주고 3~4일치 항생제밖에 처방을 안해줘요... 저는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데
질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리고 이런 질염을 계속 방치하면 안될거같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ㅠㅠ 세균성질염이 아니라 다른 염증일 가능성도 있나요?
어떤 질유산균을 먹어야하고 어떤 세정제를 써야하는지 세정제는 며칠주기로 써야하는지도 궁금합니다ㅠ
질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여성질환 관련 1개의 답변
닥터나우 의료진
닥터나우
2023.07.04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보통 노란빛, 초록거품 형태의 분비물,악취, 외음부 붉게 부음, 가려움과 작열감 등이 동반되는 경우라면 트리코모나스 질염 등을 의심해 볼 수도 있으나, 질염을 예방할 수 있는 근본적인 방법으로 보통 세정제를 사용하는 경우엔 약 산성의 질 전용 세정제를 사용해야 하며, 너무 과도한 질 세정제 사용이 질 내 정상 균도 제거할 수 있어 2-3일에 한 번씩만 사용해 주시는 것이 좋아요. (*제품마다 적절한 사용 방법이 다를 수 있어요. 제품 설명서를 확인해주세요.)
또한 질염 영양제로 알려져 있는 성분을 안내드리니 '참고'해주시면 좋겠어요.
- 질내 산도를 유지하여 유해균의 증식을 막아 질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토바실러스
- 면역력을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엽산, 비타민B
- 유산균 증식, 유해균 억제에 도움을 주는 프로바이오틱스
무료상담 서비스는 조언의 역할이기 때문에 병명을 진단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선생님이 추천한 콘텐츠예요
여성의 감기라 불리는 "질염" 증상부터 종류, 치료법, 예방법
재발하기 쉬운 질염 증상과 종류, 치료법, 예방법까지 꼼꼼히 정리해 봤어요.
'실시간 의료상담' 에서의 답변은 의료진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한 참고용 정보 제공입니다. 정확한 개인 증상 파악 및 진단은 의료기관 내방을 통해 진행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