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모드가 눈 건강에 해로운가요?
홍OO • 2025.10.16
진짜 다크모드 쓰는 게 눈건강에 더 안 좋나요? 어두운배경에 흰 글시면 흐려지고 눈이 더 근육을 많이쓴다고 근시를 초래한다던데 컴퓨터는 좀 더 피곤한거알겠는데 폰은 너무 밝아서 다크가 편했거든요
안과
답변을 준비 중이에요
진짜 다크모드 쓰는 게 눈건강에 더 안 좋나요? 어두운배경에 흰 글시면 흐려지고 눈이 더 근육을 많이쓴다고 근시를 초래한다던데 컴퓨터는 좀 더 피곤한거알겠는데 폰은 너무 밝아서 다크가 편했거든요
제가 실내에서도 틴트안경쓰는데 그러면 동공이 항상 확장되어서 안 좋대요 밖에나갈땐 선글라스 낍니다 실내에선 일반안경 껴야할까요 제가 쓰는 틴트 안경 첨부하려는데 안돼서 설명하자면 아주 옅은 청회색으로 약 50%로 틴트처리된 거라고 합니다

사후피임약은 몸에 좋지 않은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어떤 부분에서 좋지 않은지도 궁금합다ㅔ

생리가 터지지 않아서 생리혈 자극하는거 몸에 안 좋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