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구피임약 복용 중 턱에 남자처럼 굵은털 자라는데 어떻게 해야되요?
경구피임약 2년넘게 복용중인데요 턱에 남자처럼 5개정도 굵은털이 계속 자라요 밀어도 계속나고 어떻게해야되죠?
경구피임약 2년넘게 복용중인데요 턱에 남자처럼 5개정도 굵은털이 계속 자라요 밀어도 계속나고 어떻게해야되죠?
경구피임약을 오랫동안 복용하시면서 턱에 굵은 털이 자라는 문제를 겪고 계시군요. 이는 호르몬 변화에 의한 영향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몇 가지 조치를 취해보실 수 있습니다: 1. **산부인과 및 피부과 전문의 상담**: 현재 복용 중인 경구피임약이 해당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피부과 전문의와도 상담하여 다른 종류의 피임약으로 변경이 가능한지 논의해보세요. 2. **제모 방법**: 레이저 제모나 전기 제모와 같은 영구 제모 방법을 고려해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털이 다시 자라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내분비 전문의 상담**: 호르몬 불균형이 원인일 수 있으므로 내분비 전문의와 상담하여 호르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 등의 가능성도 있으니 이에 대한 검사와 상담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 불편하시다면, 우선 산부인과나 피부과, 내분비과 전문의를 찾아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전문의의 진단을 통해 개인의 증상에 맞는 적절한 치료 방법을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탈모약을 먹으면서 탈모관리를 해볼까하는데 탈모약 먹기 시작하면 다리털이나 턱수염 레이저 제모한게 다시 굵어질까요?? 제모를 몇번 해서 지금은 털이 안자라거나 가늘어진 수준이에요 예전에 해외직구로 미녹시딜을 두피에 바른적이 있는데 그땐 머리털 뿐만 아니라 몸전체의 털이 굵어지는(짙어지는) 현상을 경험했었어요 탈모약을 먹으면 제모했던 털이 다시 굵게 무럭무럭 자라날까요? 머리털만 건강해졌으면 좋겠는데,,,
가슴,배,등, 다리,팔 등에 면도기나 다른 제품들을 가지고 털을 밀게 되면 각 부위마다 털이 자라는 속도가 다르나요? 다르다면 어떤 부위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또 털을 자주 밀면 털이 점점 굵어지고 더 빨리 많이 자란다던데 사실인가요?
여자 23세 여자입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있는거같아서 여기에 올려봐요 턱에 수염이 나는데 좀 굵게 나구요 다른곳 털도 굵게 자라요 그리고 겨드랑이나 목쪽 주변 살이 검해요 근데 이런거 다낭성난소증후군이라고 하더라구요 산부인과가서 피임약 먹을일이있어서 먹었는데 그때는 턱에 털도 굵지않고 안나요 또 한번 병원갔었는데 난소가 구멍이 나있다고 그러더라구여 약먹으면 고쳐질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