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에서 공황같은 증상, 심장 두근거림과 숨쉬기 어려움, 병원 방문 필요한가요?

구OO • 2024.11.18

오늘 지하철에서 공황같은걸 경험했는데 처음 느껴보는거라 많이 당황했어요. 일단 출근길이라 사람이 많아 서서 가고있었고 처음에는 더워서 그런줄알았는데 땀이 엄청 나고 눈 앞이 까매지더니 숨쉬기 힘들어졌고 귀가 엄청 먹먹했어요.. 겨우 자리에 앉아서 심호흡 열심히하니 정신은 좀 차려졌는데 그때부터 손발이 엄청 저리면서 굳어 못움직일정도가 되더라고요. 겨우겨우 내리니 긴장이 확 풀리고 괜찮아졌어요. 그리고 요즘 자주 심장이 엄청 두근대고 숨쉬기 힘들어요. 비염이랑 천식이 있는데, 원래 심장도 많이 두근대나요? 아침에 바로 천식 약도 먹고 나와서 천식때문은 아닌거같은데 평소에 이런적이 없는데 왜 이럴까요 ㅠㅠ 증상은 공황이 맞나요?? 병원은 어디로 가야될까요.. 저산소증? 이런건 아니겠죠? 사람은 다 스트레스 받으며 살아간다고 되게 덤덤한 편인데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가 심한건가요…

공황장애불안장애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1.18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지하철에서 겪으신 증상은 공황장애의 공황발작과 유사한 증상으로 보여집니다. 공황발작은 예기치 않게 발생하며 심장이 빨리 뛰는 증상, 숨쉬기 어려움, 식은땀, 어지러움, 손발 저림 등을 동반할 수 있어요.

    비염과 천식이 있으시다면 호흡곤란이 더 심해질 수 있지만, 공황발작은 심리적인 요인에 의해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셨거나 불안한 상황이 있었다면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어요.

    병원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공황장애는 자연적으로 회복되기 어려우며,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하지 않으면 우울증 등 합병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까운 정신건강의학과에서 대면진료를 받아보시기를 권유드리며, 대면 진료가 어렵게 느껴지신다면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정신건강의학과' 진료를 이용해보실 수도 있습니다.

    공황발작은 치료가 가능한 상태이므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증상이 반복되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꼭 병원을 방문하셔서 상담을 받아보세요. 건강을 잘 챙기시길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정신건강의학과 관련 질문

  • 지하철에서 가슴 답답함과 숨쉬기 어려움, 이는 심장 문제일까요?

    지하철 타는데 너무 가슴이 답답하고 힘들어서 중간에 내렸어요 뭔가 심장이 쫙 꽈진 느낌이여서 숨쉬기 답답해요

    정신건강

    공황장애

    불면증

    +3
    2023.09.16
  • 지하철에서 심장 두근거림과 과호흡이 공황장애 증상인가요?

    평일엔 차로 출퇴근해서 주말에만 지하철을 타는데 요번달 부터 지하철만 타면 심장이 쿵쾅거리고 과호흡이 와요.. 식은땀과 손발저림까지 오니까 중간에 내려서 앉아있다가 결국 택시타고 갑니다ㅠㅠ 근데 또 사람이 없다거나 앉으면 괜찮아요 혹시 공황인걸까요?

    정신건강의학과

    공황장애

    2025.04.19
  • 출퇴근 지하철에서 숨쉬기 어려운 증상, 증상의 원인과 병원 방문 필요성

    최근 출근 지하철만 타면 이상증상이 있어요. 앉아있거나 사람이 적으면 증상이 덜하고 퇴근 지하철은 사람이 많아도 해당증상이 심하지는 않아요. 가장 큰 증상은 숨을 쉬는데 숨을 덜쉬고있는것같고 숨이차지않지만 뛰고나서 숨을 쉬는것처럼 가슴이 답답해요. 눈앞이 깜깜하고 어지럽고 증상이 심하면 도중에 내려서 토를하거나 갑자기 배가 아파져서 화장실을 가야하기도해요. 보통 지하철을 타고 5분이면 증상이 나타나고 이때부터 땀이 미친듯이 나고 참을수없이 불안함이 생겨서 지하철을 내리고 싶어져요. 보통은 지하철을 내리고 3-5분이면 증상이 없어졌는데 최근에는 지하철을 내리고도 15분정도 bpm이 145까지 오르기도했고 잠을 자다가 갑자기 숨쉬는게 답답해지고 신체하나하나 불편한느낌이 들기도했어요. 이온음료를 마시거나 찬바람이 있으면 증상이 조금 해소되기도해요. 이게 지하철의 산소부족인지 공황장애인지 모르겠어요. 병원을 가야할지 어느병원에 가야하는건지 알려주세요

    정신건강

    공황장애

    불안

    +2
    2024.10.21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