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 염증 수치와 성병 유무의 관계
소변에 염증 수치와 성병 유무가 관계가 있나요?
소변에 염증 수치와 성병 유무가 관계가 있나요?
소변에서 발견되는 염증 수치는 일반적으로 요로 감염의 지표로 사용되며, 이는 세균이 요도, 방광, 신장 등의 요로에 감염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성병, 즉 성병균에 의한 감염은 소변의 염증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미디아나 임질과 같은 성병은 요도염을 일으킬 수 있으며, 이는 소변 검사에서 백혈구(염증의 지표)의 증가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소변의 염증 수치 증가가 성병 때문은 아닙니다. 다른 요로 감염 원인이나 다른 의학적 상태도 염증 수치를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성병 여부를 확실히 알기 위해서는 특정 성병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이러한 검사는 소변 샘플 또는 성기에서 채취한 분비물을 이용하여 성병균의 DNA나 항원을 검출하는 방법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소변에서의 염증 수치가 높다고 해서 무조건 성병균이라 보긴 어렵습니다. 성병균이 아닐 수 도 있으니 우선 검사 결과를 기다려 보셔야 할 것으로 보여요. 정확한 진단을 원하시는 경우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혈액,소변,균 배양 등의 검사를 통해 진단이 가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관계 다음날 아주 미미하게 방광염 증상이 있어서 혹시나 해서 비뇨기과에 갔는데 소변검사 염증 수치가 높다고 하셨고 항생제 7일치를 처방 받았습니다. 1년전에 혈뇨와 심한 잔뇨감이 있을 정도로 아팠던 방광염은 3일치만 처방받았었는데 … 1. 방광염 증상이 심하지 않았는데 염증 수치가 높게 나올 수 있나요? 7일치 처방은 심각한 수준인가요? 2. 요청하지않았는데 성병 pcr검사를 하자고 하셔서 다음주에 결과를 들으러 가는데, 당일 소변검사 염증수치로 성병 유무를 알 수 있거나 의심할 수 있나요?
최근에 처음본여성과 성관계를 가진적이 있는데, 상대의 성병 유무는 모르는 상황입니다 뭐 딱히 증상도 없었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어제 비뇨기과에 들러 소변검사를 해봤는데, 염증 수치?가 조금 나와서 혹시 모르니 균검사를 해보자하셨어요 이게 증상이 없는데도 염증수치가 조금 나왔다는거는 무조건 임균성 혹은 비임균성 요도염이라는건가요? 아니면 성병과 관련없는 요도염, 전립선염 혹은 그 외의 염증이 소변에서 저렇게 발견될 수도 있는건가요? 평소에 자위를 정말 많이하고 (하루 3번정도 씩), 음주도 좀 많이 자주하고, 운동도 많이 하는데, 뭐 이런게 전립선염 등 영향을 미치고, 그게 소변 검사에 영향을 미쳤다거나 할 수도 있나요 (성병 말고 다른 요인들에 의한 소변검사 염증 수치 발견 가능성이 궁금합니다! 소변 검사 염증 수치가 발견됐다해서 무조건 성병성 요도염인건지 그렇지 않을 가능성도 충분히 있는건지..!)
STD검사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소변에서 염증수치가 약간 있다고 결과를 들었습니다. 그래서 성병인지 물어봤는데 성병은 아니라고 합니다. 요도염 증상같은 것은 전혀 없었구 분비물 및 가려움 또는 작열감 같은 증상 또한 없었습니다. 성병은 아니라고 하는데 염증수치가 있을 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