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에도 사타구니와 머리에 땀이 나는 이유는?
사타구니쪽 허벅지쪽에 계속 땀이나고 머리에서도 땀이계속남 왜그럴까오 겨울인데도 계속 나네요...
사타구니쪽 허벅지쪽에 계속 땀이나고 머리에서도 땀이계속남 왜그럴까오 겨울인데도 계속 나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남성질환]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특정 부위에만 계속 땀이 나는 증상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께서 겪고 계신 증상은 '국소적 다한증'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다한증은 필요 이상으로 땀이 과도하게 분비되는 상태를 말하며, 특정 부위에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의 주요 원인으로는:
계절과 상관없이 특정 부위에 지속적으로 땀이 난다면, 본태성(일차성) 다한증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는 특별한 원인 없이 건강한 상태에서도 특정 부위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를 말합니다.
증상이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신다면, 피부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치료 방법으로는 항콜린성 약물, 국소 도포제, 보톡스 주사 등이 있으며, 개인의 증상과 원인에 따라 적합한 치료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겨드랑이랑 손에 땀이 나요 거의 365일 나서 불편한데 약으로 치료 가능한가요?

평소에 겨울에도 조금만 덥다고 느끼거나 사람이 많은 곳에 방문하면 (긴장하는 경우) 온몸에 땀이 많이 나는 편입니다. 특히 머리,등,겨드랑이,다리 쪽에 유독 그런 편이구요. 손발은 예외적으로 다한증이 없는거 같습니다. 드리클로라는 약을 사용해도 일시적인 효과가 있는 정도입니다. 여름에 회색티를 절대 못입을 정도로 땀이 나는데 방법이 없을까요?

땀이 많은 체질이기도 한데 유독 상체부터 머리가 땀이 많습니다. 특히 머리 안면 뒤통수 머리가 젖을정도로요 일상생활이 힘들어요 겨울에도 밖에서는 온도가 맞는데 지하철이나 카페던 실내로 들어가면 열이 확 오르고 식은땀이 납니다 찾아보니 대안중에 약 글리코피롤레이트정을 보았는데 처방이 가능할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