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등에 붉은반점?
저번주에 빨갛게 나타났다가 담날 자고 일어나니 사라졌었습니다. 근데 오늘 다시 나타나더니 옆으로 번졌어요.
저번주에 빨갛게 나타났다가 담날 자고 일어나니 사라졌었습니다. 근데 오늘 다시 나타나더니 옆으로 번졌어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손등은 특히 약하고 지속적으로 노출과 자극이 되는 부위로 건조한 피부를 가진 환자분들에게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잘 발생하는 건성 습진이 악화된 자극성 피부염으로 생각해볼 수 있어요. 번지는 양상이라고 하시니 가까운 피부과에 내원하셔서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주는 약이나 연고 처방 받으시고 보습제를 충분히 바르시길 권유드려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비만정도가 심하고 살이 너무 많이쪄서 올해초부터 지금까지 하루 40분 계단오르기와 식이조절을 하고 있습니다. 174cm 90kg에서 76kg까지는 거의 비슷한 페이스로 1월초부터 4월초까지 꾸준히 감량되고 있었는데요 76kg을 기점으로 10일이상 체중변동 폭이 미미하거나 그대로입니다. 물론 체중은 늘 같은복장으로 아침기상직후 같은시간에 재는거고, 식이, 운동, 활동, 수면등 기타조건도 거의 동일합니다. 무슨 문제가 있는걸까요?

팔뚝에 목공각화증이 많이 올라와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체중 감량을 하면 사라지기도 하나요? 치료방법이 어떤게 있나요?

안녕하세요. 4개월 전 2형 당뇨 판정을 받았습니다. 약은 시타정100mg, 다파론정10mg, 다이아벡스정1000mg을 1일 1회 복용하고 있고 인슐린은 란투스 20단위로 1일 1회 맞고 있습니다. 비만인 상태로 식습관도 좋지 않아서 당뇨 판정 받은 후 식습관 개선과 운동으로 13kg을 감량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비만상태로 많은 무게를 감량해야 하는데 요즘 1달반째 몸무게가 그대로 입니다. 식사 조절, 운동량 늘리기 등 다 해봤는데도 빠지지 않아요ㅠㅜ 인슐린의 영향이 있는 걸까요?.. 인슐린은 첨 부터 맞았었는데.. 다른 글들을 보니 인슐린을 맞고 살이 찐다, 잘 안 빠진다는 내용이 많은데 저는 판정 초 부터 인슐린을 맞았고 그 때는 살이 잘 빠지다가 지금은 안 빠지는 이유가 뭘까요..ㅠㅠ? 이런 경우가 있나요? 아님 단순 다이어트 정체기일까요? 정체기라면 1달반이상이 정체기가 오기도 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