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질수술 4주 후 변이 안 나오는 이유는?
정OO • 2026.03.24
치질수술한지 이제 4주차인데 힘을 줘도 똥이 아예 안나와요
외과
치질수술한지 이제 4주차인데 힘을 줘도 똥이 아예 안나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치질 수술 후 4주차에 변이 나오지 않는 상황이 불편하실 것 같습니다.
치질 수술 후에는 통증이나 불편감으로 인해 배변을 꺼리게 되어 변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수술 후 처방받은 진통제 중 일부는 변비를 유발할 수 있어요.
변비 해소를 위해 다음과 같은 방법을 시도해보세요:
만약 이러한 방법을 시도해도 변이 나오지 않는다면, 수술을 받은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담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경우에 따라 변완화제나 관장 등의 처치가 필요할 수 있으며, 수술 부위의 협착이나 다른 합병증이 있는지 확인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치질수술 3일찬데 변이 얇다가 동그랗게? 나와요. 마치 콩나물모양처럼(콩나물처럼 얇은건아니에요) 나머지는 타원형에 굵기는 여자엄지손가락 두개정도? 이거 항문협착된건가요ㅜ 대변눌때 부드럽게 나와서 피는 안나왔고 아프지도 않았어요

치핵수술 4일차인데 변이 안 나옵니다ㅠㅠ 배는 아프고 가스도 차고 그러는데 화장실에 앉으면 생리처럼 혈이랑 새끼 손톱만한 덩어리가 나오고 힘을 줘도 안나오는데 정상인가요

치질수술 후 3개월정도 지나고 혈변이 왜 나오는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