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지낭종 치료 후 소독 후 연고 발라도 되나요?

이OO • 2025.01.15

피지낭종( 예상) 어제 병원에서 치료 받음 ( 수술X 꼬맴X) 간단히 해당 주위 흐르는 물로 부드럽게 씻어줌 소독을 해야되는데 소독 후 연고를 발라도 되나요? 된다면 에스로반를 바르나요? 마데카솔을 바르나요? 약간의 통증은 아직 있고 붓기는 많이 내려갔습니다 환부에 약간의 피는 납나다

피지낭종드레싱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외과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5.01.1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피지낭종으로 추정되는 상태에서 병원 치료를 받으신 후, 소독과 연고 사용에 대해 문의하셨군요. 소독 후에는 에스로반 연고를 도포해 주셔도 됩니다. 에스로반 연고는 농가진, 모낭염, 종기증, 감염성 습진 등 세균성 피부감염증에 사용하는 국소용 항생제로, 감염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현재 피가 나는 상태라면 에스로반 연고가 더 적절할 수 있습니다. 마데카솔은 상처 치유를 돕는 연고이지만, 감염의 위험이 있을 때는 에스로반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지속되거나 상태가 악화되면 병원을 다시 방문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verified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모든 답변은 AI가 생성합니다. 닥터나우 의료진이 답변 내용을 검토하였더라도 정확성은 보증되지 않으며, 진단이나 처방 등 의료행위로 해석될 수 없습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외과, 바로 진료받기

개금다나아내과의원

이현승 의사

star
4.9(100+)
내과
이비인후과
소아청소년과
doctor profile

코모키이비인후과의원

박윤근 의사

star
5(100+)
가정의학과
피부과
안과
doctor profile

분당연세내과의원

이창현 의사

star
5(100+)
내과
가정의학과
피부과
doctor profile
keyboard_arrow_right

외과 관련 질문

  • 피지낭종 진료 후 피가 새어나와서 셀프 드레싱,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피지낭종 짼 후 이틀동안 소독 받았고, 그 후로 의사선생님께서 남은 분비물은 자연스레 흡수될테니 병원 안 와도 되고 방수밴드만 잘 붙이라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피가 새어나왔어요. 고등학생 기숙사생이고, 당장 내일이 시험인지라 아침에 외출하기 어려워서 셀프로 드레싱하려 하는데, 소독하고 거즈 붙이면 되나요? 거즈는 어떤 거즈 써야하고, 소독할때 연고는 뭐 발라야 하나요? 네이버 보니까 연고 바르지 말라던데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같은 연고 발라도 되나요?

    여드름/피부염

    피지낭종

    2023.12.04
  • 일주일 전 발생한 뒷벅지 종기, 집에서 치료 후 병원 방문이 필요한가요?

    생긴지는 일주일정도 되었고 종기인지 피지낭종인지 모르겠는데 우선 씻다가 터져서 항생제랑 포비돈으로 소독 후 베아로반 연고 발라놨어요 따로 또 병원을 가야할까요?? 뒷벅지 부분입니다

    여드름/피부염

    피지낭종

    2023.10.08
  • 피지낭종에 무피로신 연고 발라도 되는가요?

    피지낭종에 무피로신 연고 발라도 되는가요

    피부과

    피지낭종

    2024.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