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변이 건강에 문제 있는 신호인가요?
이런변을 봤는데요 문제가 있어보이는 변인가요...? 급하게 문의 드립니다...
이런변을 봤는데요 문제가 있어보이는 변인가요...? 급하게 문의 드립니다...
변의 상태가 걱정되시는 상황이군요. 이해가 됩니다.
정상적인 건강한 대변은 일반적으로 굵고 길게 나오는 바나나 모양이 이상적입니다. 건강한 사람의 변은 보통 굵기가 2cm, 길이가 12~15cm 정도에 색은 황금색을 띱니다.
부서지고 흩어지는 형태의 변은 일시적인 요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화가 잘 되지 않거나, 컨디션이 저하된 경우, 장내 미생물의 변화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변화가 일시적이고 다른 증상(복통, 체중 감소, 피로 등)이 동반되지 않는다면 큰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당분간은 자극적이지 않고 식이 섬유가 많은 소화가 잘되는 음식을 드시면서 경과를 지켜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 섭취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러한 변의 상태가 지속되거나 다른 불편한 증상이 동반된다면, 소화기 내과에 내원하여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좋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AD
건강하던 항문과 장이 어느 순간 예민해 졌어요. 변의 신호도 확실히 안 올 때가 많습니다. 변의 신호가 정확히 올 때는 배 아픔과 밀고 나올려는 압박감이 들어서 변이 나오고 문제가 없는데요. 배가 불편하고 마려운 느낌만 들면 변이 나오지만 기다려도 잘 안 나올 때가 많습니다. 많은 내과에선 과민성을 의심 된다고 하였는데 장이 나빠져서 변화가 오는 건가요? 이런 증상이 없었어요. 없어질 수 있나요? 그렇다면 장이 건강해 질려면 얼마나 걸리나요?
별생각 없이 살다가 우연히 이게 정상이 아니라는걸 알게되어 질문 드립니다. 보통 변은 한두 덩어리 갈색 혹은 노란색으로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저는 항상 부서진 알맹이처럼 혹은 죽같이+덩어리, 혹은 여러개의 가늘은 덩어리? 이런식으로 변이 나옵니다. 덩어리로 나오면 보통 어두운색이고 죽같이+덩어리로 나오거나 알맹이로 나오면 노란색 입니다. 배변은 보통 아침에 한번만 보구요. 어쩌다가 저녁에도 보는 정도 입니다. 이게 건강상의 문제가 있는건지 궁금해서 질문 드립니다.
체온이 하루 중 오후 4시에서 5시 사이에 가장 높다는 것은 건강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일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