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연력 저하와 세균성 질염의 관계, 걸릴 확률은 어떻게 될까요?
면연력이 저하되면 세균성(감염성) 질염에 걸릴 확률이 높나요?
면연력이 저하되면 세균성(감염성) 질염에 걸릴 확률이 높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산부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네, 면역력이 저하되면 세균성 질염을 포함한 다양한 감염성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면역 체계가 약해지면 몸이 세균, 바이러스, 곰팡이 등의 병원체에 대항하여 방어하는 능력이 감소하기 때문에 감염에 더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질염의 원인으로는 세균 감염, 잦은 성관계, 청결제의 과도한 사용, 과로나 수면장애 등으로 생체리듬이 깨질 때, 면역력 저하, 월경 등으로 인한 호르몬 변화가 있어요. 따라서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고, 충분한 영양 섭취와 휴식, 스트레스 관리 등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방법으로는 속옷과 하의 통풍이 잘 되도록 헐렁한 옷을 착용해 주시고 생리대를 자주 바꿔주고, 성관계 후에는 반드시 소변을 보아서 방광을 비워내고, 소변을 본 다음에는 항상 앞에서 뒤쪽으로(요도 입구에서 항문 쪽으로) 닦아내주는 등의 생활 습관 개선이 필요해요. 만성질염이 되지 않기 위해 적기에 치료하시길 권장 드려요. 정확한 상담은 닥터나우 앱 내 '과목 진료' > '산부인과' > 원하는 의사를 선택하여 진료를 보시기를 권유 드려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왼쪽 얼굴통증과 목 통증이 있습니다. 피곤할때 면연력이 떨어져도 그럴 수 있나요

면연력 저하로 입원하고 나서부터 그날만 다가오면 저렇게 입주변에 생기더라구요.. 그날이 끝나가는데도 계속 생기더라구요,, 이건 어떻게 해야할까요?!

달리기같은 유산소운동을 안 하면 면연력이 떨어져서 감기에 걸리기 쉬운 몸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