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일된 아기 내성발톱 같은데 병원 방문 필요할까요?
박OO • 2024.03.13
100일된 아기 내성발톱 같은데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항생제는 가능한 지양하고 싶고, 금일 발견 후 일단 알콜소독 했습니다.
소아청소년과
100일된 아기 내성발톱 같은데 병원을 방문해야 할까요? 항생제는 가능한 지양하고 싶고, 금일 발견 후 일단 알콜소독 했습니다.
100일 된 아기의 내성발톱이 의심된다면 병원 방문을 권장드립니다. 아기의 발톱은 매우 연하고 성장하는 과정에서 변형될 수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발톱이 들린 경우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으므로, 항생제 사용을 지양하고 싶다는 부모님의 의견도 중요하지만, 감염의 위험이 있을 경우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알콜소독을 한 것은 좋은 조치이나,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가능하다면 소아과나 소아청소년과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0여년 전쯤 내성발톱 수술을 한 엄지발가락 발톱 옆에 염중이 생겼었는데 치료 후 발톱같은게 자랍니다... 이게 무슨 상황인지, 외과와 정형외과중 무슨과를 방문해야 하나요?
양쪽 발톱을 잘 못 잘라서 욱신 거리고 아픈데 내성발톱밴드 붙이고 거즈로 감사고 있어도 되나요? 1년 전에 내성발톱땜에 병원 치료 받았었어요
100일 무렵 아기 엄지 발톱 옆 살이 붓고 염증이 생긴건지 노란 부분이 보이는데요. 그냥 둬도 될지, 집에있는 상비약(비판텐, 마데카솔, 소독약 있음)을 발라도 될지, 병원을 방문해야할지 고민입니다. 열이 나거나 컨지션이 처지거나 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