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다한 수분섭취로 인한 탈수 가능성은?
수분을 과하게 섭취하니까 소변이 자주 마려운데요 과도한 수분섭취가 오히려 탈수를 일으킬수 있는가요?
수분을 과하게 섭취하니까 소변이 자주 마려운데요 과도한 수분섭취가 오히려 탈수를 일으킬수 있는가요?
과다한 수분 섭취가 탈수를 직접적으로 일으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과도한 수분 섭취는 체내의 전해질 균형을 방해하여 '물중독'이라고 불리는 상태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는 혈중 나트륨 농도가 너무 낮아지는 '저나트륨혈증'을 일으킬 수 있으며, 심한 경우 뇌부종을 포함한 심각한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변을 자주 보게 되는 것은 신장이 과도한 수분을 제거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 과정에서 나트륨과 같은 중요한 전해질도 함께 소실될 수 있으므로, 극단적인 경우에는 탈수 증상과 유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수분 섭취량은 개인의 활동 수준, 건강 상태, 기후 등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일반적인 권장량만을 기준으로 하기보다는 몸의 신호를 잘 관찰하고 필요에 따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보다 과도하게 수분을 섭취하고 있다고 느껴지면 섭취량을 줄이거나 의료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수분 섭취가 과도하다면, 균형잡힌 일반식을 충분히,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 같아요.
꼭 확인해주세요.
물 과다 섭취로 약한 탈수 증상이 생기고 탈수로 인해 신장 기능이 안 좋아졌다치자. 과민 방광으로 인해 소변도 자주 누고, 거기에 칼륨 섭취가 과다해 나트륨 배설과 이뇨작용이 심해져 치료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을까?
냉방병으로 인한 탈수증세로 오한과 고열증상이 있었는데 해열제 먹고 나았습니다 계속 약을 먹어야할까요? 아니면 수분섭취를 중점적으로 하면 괜찮나요?
물을 많이 마신 후 갈증이 심해지고 가벼운 탈수 증상과 과민방광으로 인해 소변 양이 늘어서 소변을 참고 전해질 음료등을 조금씩 섭취해서 많이 좋아졌는데 아직도 완전히 고쳐지지 않아. 혹시 원인으로 아보카도 오일을 늘 식사에서 섭취하게 되는데 칼륨 과다로 탈수등의 문제를 지속시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