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 금요일 토요일에 3시간 운동을 했는데 오른쪽 다리 정강이 부분이 피로골절이 있어서 쿨파스를 뿌리고 집 가서도 냉찜질을 했는데 오늘 보니깐 그 부분이 피부색깔이 멍든거처럼 변해있더라구요 이게 멍이 든건지 동상을 입은 건지 잘 몰르겠어요 증상은 가만히 놔두었을땐 아무느낌도 없고요 눌르고 만졌을때 통증도 없습니다 그 피부를 다른 피부처럼 꼬집으면 아파요 멍이 든걸까요 아니면 동상이 걸린걸까요? 피부과를 내일이라도 당장 가야할까요?
피부과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피부과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06.10
운동 후 다리에 멍이 들었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피로골절이 있었다면 해당 부위에 무리가 가해져 멍이 들었을 수 있습니다. 동상은 추운 환경에 노출되어 피부와 조직이 얼었을 때 발생하는데, 귀하의 경우는 운동 후 발생한 것으로 보아 동상보다는 멍으로 인한 증상일 가능성이 더 큽니다.
멍이 들었을 때는 통증이 없거나 약간의 통증이 있을 수 있으며, 색깔이 변하는 것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혈액이 조직 주변에 새어 나와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꼬집었을 때 아프다면 피부 표면이나 조질에 손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직접 병변을 보고 평가해야 합니다. 통증이 없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없다면 급하게 피부과를 방문하지 않아도 될 수 있지만, 부기, 열감, 색깔 변화가 심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난다면 빠른 시간 내에 의사의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내일 피부과 방문을 고려하고 계시다면, 멍이 든 것이라면 대부분 자연스럽게 회복되지만, 피로골절이 있었던 부위이기 때문에 전문의의 정확한 진단과 조언을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손상을 방지하고 적절한 치료를 받기 위해 내일 피부과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