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내장 환자가 두피 스테로이드 주사 맞아도 되나요?
녹내장 초기 진단을 받았는데 원형 탈모 두피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아도 될까요?
녹내장 초기 진단을 받았는데 원형 탈모 두피 스테로이드 주사를 맞아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녹내장 초기 진단을 받으신 상황에서 두피 스테로이드 주사에 대해 걱정이 되시는군요.
스테로이드 주사는 원형 탈모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녹내장 환자에게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스테로이드는 눈의 방수(눈 안의 액체) 배출을 방해해 안압을 상승시킬 수 있어, 녹내장 상태를 악화시킬 위험이 있습니다.
두피에 국소적으로 주사하는 경우에도 약물이 혈류를 통해 전신에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녹내장 초기 진단을 받으신 질문자님께서는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원형 탈모 치료를 위해 스테로이드 주사를 고려하신다면, 반드시:
의사들이 질문자님의 녹내장 상태와 원형 탈모 심각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스테로이드 주사의 이점과 위험을 평가한 후 적절한 치료 방법을 결정할 수 있을 것입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개방각녹내장이 있습니다 만성비염이 있는데 히스토불린주사 맞을수 있나요

두피마사지가 녹내장환자한테 영향이 있나요? 안압이 오른다거나 영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초기 개방각 녹내장 환자인데 치질연고인 푸레파인 연고를 사용해도 될까요? 전에 여기 닥터나우에 문의했을 때 약 부작용에 해당 관련 사항이 없어서 문제 없다고 하셨는데, 인터넷에서 검색했더니 동일한 성분의 치질 연고인데 녹내장 환자는 피하라는 주의사항이 있길래 재문의합니다. 클로로헥시딘 성분과 테트라하이드로졸린 성분이 문제의 성분들인 것 같은데, 해당 성분들이 녹내장에 문제가 될지, 녹내장이 있어도 하루 1회 정도는 사용해도 문제가 없을지 자세하게 답변 부탁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