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 건조증이 각막내피세포 측정에 영향이 있나요?
눈이 건조하면 각막내피세포가 정확하게 측정이 안돼서 각막내피세포 개수가 원래 세포 갯수보가 적게 나올 가능성이 높아요? 건조증 정도는 눈이 건조해서 각막에 상처가 많이 났어요
눈이 건조하면 각막내피세포가 정확하게 측정이 안돼서 각막내피세포 개수가 원래 세포 갯수보가 적게 나올 가능성이 높아요? 건조증 정도는 눈이 건조해서 각막에 상처가 많이 났어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안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눈 건조증, 특히 각막에 상처가 많이 난 상태는 각막내피세포 측정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각막내피세포는 각막의 가장 안쪽 층에 위치하며, 이를 측정하기 위해서는 각막이 투명하고 상태가 좋아야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눈이 심하게 건조하여 각막에 상처가 많이 난 경우, 각막 표면의 불규칙성이 증가하고 빛의 산란이 발생할 수 있어 내피세포를 정확히 관찰하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측정 결과가 실제보다 부정확하게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정확한 각막내피세포 측정을 위해서는 검사 전에 인공눈물을 충분히 사용하여 각막 표면을 부드럽게 하고, 안과 의사에게 건조증 상태를 미리 알려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한 건조증과 각막 손상이 있는 경우, 이를 먼저 치료한 후 재측정하는 것이 더 정확한 결과를 얻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후방 렌즈 삽입을 한 후 조카 발에 눈을 맞았는데 각막내피세포 수 감소에 영향이 많이 클까요 ㅠㅠ

저번주에 뻑뻑함이랑 아침에 일어나면 눈꼽이 끼어가지고 병원 진료를 받았습니다. 진료결과 눈에 좀 건조하다고 해서 인공눈물 주셨어요 어느순간부터 통증이랑 아침에 일어나면 눈꼽이 좀 많이 끼고 가려움 충혈이 눈동자쪽말고 바깥쪽부터 살짝 있는데 건조한거랑 관련이있을까여?

눈이. 나쁜데요. 안구 건조증도. 있는데다. 눈 영양제를. 먹으면. 도움이. 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