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횡단보도에서 주저앉는 증상, 피검사 결과 이상없는데 원인은?
아침에 횡단보도를기다릴때, 줄을서서 가만히 있을때 눈앞이 서서히 새하얘지면서 다리에 힘이풀려 주저앉게 돼요 병원에서 피검사는 해봤지만 아무 이상이 없대요 왜 이런걸까요? (저녁쯤에는 안그러고 아침에만 그래요)
아침에 횡단보도를기다릴때, 줄을서서 가만히 있을때 눈앞이 서서히 새하얘지면서 다리에 힘이풀려 주저앉게 돼요 병원에서 피검사는 해봤지만 아무 이상이 없대요 왜 이런걸까요? (저녁쯤에는 안그러고 아침에만 그래요)
아침에 횡단보도에서 주저앉는 증상이 나타나고 피검사 결과 이상이 없다면, 몇 가지 가능성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첫째, 기립성 저혈압일 수 있어요. 기립성 저혈압은 갑자기 일어설 때 중력의 영향으로 인해 일시적으로 혈압이 낮아져 뇌 혈류가 감소하여 어지러워지는 질환입니다. 이 경우, 천천히 일어나는 것을 습관화하고, 어지러움을 느끼면 조금 쉬어서 증상이 없어지면 움직이는 것이 좋습니다. 둘째, 수면 부족이나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경우 혈당이 낮아져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수면과 균형 잡힌 아침 식사가 중요합니다. 셋째, 스트레스나 불안이 아침에 더 심해질 경우에도 이러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신경정신과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신경과나 심장내과에서 추가적인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충분한 수분 섭취와 가벼운 스트레칭을 시도해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증상이 심해져서 실신할 정도라면 바로 응급실을 방문해주세요.
꼭 확인해주세요.
3일 전에 따릉이 타다가 횡단보도에서 내려서 끌고 갈 때 발로 밟는 자전거 페달에 제 종아리가 긁혀서 상처가 났는데요 집 와서 바로 후시딘 발랐는데 상처 주변이 멍 든 것처럼 변하고 상처 부위가 좀 간지러워요 알코올스왑으로 소독 좀 하고 후시딘 바르고 있는데 계속 이렇게만 바르면 상처가 잘 나아질까요?
16살인데요 요즘들어 자꾸 아 방금 내가 뭐 했지? 이러면서 생각이 안나고 아무생각 안하고 걸어서 기억이 없는건가? 이런 생각이 많이 들어요 예시로 방금 횡단보도를 건넜는데 횡단보도 건널때는 기억 안나고 다 건너고 나서야 정시 차리고 그래요..
7월에 횡단보도를 건너다 뒤에서 빵하는소리에 넘어져 허리를 다친후 허리치료는 다받았는데 9월중순에 다리경련이 한번온후 횡단보도를 못건너겠고 평소밖에다니는 것도 불안함이 생겼습니다...불안함을 들어줄 약도 처방받을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