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크 통증 재발 시 진단서 발급 가능할까요?
과거 디스크 이력이 있는데, 다시 통증이 있어 진단서(소견서)를 받아야할때, 상담 및 진단으로 가능한가요?
과거 디스크 이력이 있는데, 다시 통증이 있어 진단서(소견서)를 받아야할때, 상담 및 진단으로 가능한가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외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디스크 통증이 재발하셔서 진단서가 필요하신 상황이군요.
디스크 통증 재발 시 진단서(소견서) 발급은 의사의 진찰과 검사를 통해 현재 상태를 확인한 후에 가능합니다.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르면 진단서 발급은 대면 진료를 통해 이루어져야 함이 원칙입니다.
과거 디스크 이력이 있더라도, 현재 상태에 대한 정확한 평가가 필요하기 때문에 병원 방문을 통한 진료가 필요합니다. 의사는 필요에 따라 영상 검사(X-ray, MRI 등)를 추가로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이전에 진료받았던 병원을 방문하신다면, 과거 기록을 참고하여 의사가 좀 더 정확한 소견을 제시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단서에 필요한 특별한 내용이 있다면, 진료 시 의사에게 미리 말씀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15년전 허리디스크 수술, 10년전에 두번째수술을 했습니다. 요즘 또 허리가 아파와서 시술이나 수술은 하고 싶지 않고 휴직하고 운동하며 치료 하고 싶어요 휴직하려면 6개월 진단서가 필요한데 시술 수술 없이 저정도 기간 진단서 발급이 될까요 직장 다니면 호전이 안돼서 휴직하고 운동하고 치료하고 싶어요 ㅠㅠ

진단서 발급도 가능한가요?

장염으로 복통과 설사구토가심해 비대면진료를받고싶은데 진단서발급가능한가요? 요양기간을 지정하여 요청할수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