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일 아기 아기띠 M자 다리 착용 가능할까?
70일된 아가고 6.5키로 정도 되는데, 아기띠 착용시 M자 다리로 만든 후 착용해도 될까요
70일된 아가고 6.5키로 정도 되는데, 아기띠 착용시 M자 다리로 만든 후 착용해도 될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소아청소년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70일 된 아기의 아기띠 착용에 대해 궁금하셨군요.
70일 된 아기는 아기띠 착용이 가능한 시기이며, M자 다리 자세로 착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M자 다리 자세는 아기의 자연스러운 자세로, 고관절과 엉덩이 발달에 도움이 됩니다. 이 자세는 아기의 다리가 무릎보다 엉덩이가 높게 위치하도록 하여 고관절이 안정적으로 발달할 수 있게 해줍니다.
아기띠 착용 시 주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6.5kg 정도의 체중이라면 대부분의 아기띠 사용 기준에 적합합니다. 다만 아기띠 제품마다 권장 체중과 월령이 다를 수 있으니, 사용하시는 제품의 사용법을 확인해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착용 후 아기가 불편해하거나 다리 부분에 자국이 생긴다면 착용법을 조정하거나 사용을 중단하시기 바랍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가래낀 기침하고 콧물도 나서 병원갔더니 건조해서 그렇다고 습도 올려주라는 말씀만 하시고 약처방이 없었어요 집에 와서도 계속 그런 증상으로 새벽에 잠도 설치는데 이런 증상에 약이 없는게 맞는걸까요...? 그리고 코때문에 불편해서 못자는.것 같아서 코크린 기계로 코 빼주고 있는데 계속 이렇게 기계 사용해도 괜찮은건가요..?

아기가 코가 많이 막혀해서 병원가서 코 빼주기도 했는데요 여전히 그래요 생후 70일이구요 별다른 처방없이 왔는데요 여전히 코 막혀해요 온습도 24-25도에 60% 정도 되는데요 뭘 더 해줘야할까요? 애기가 잠잘때 숨쉬기 힘들어해요 ㅠㅠ

70일된 아기인데 손이 자꾸 눈으로가서 자기눈을 찌르고, 눈안에 손을 넣고 아래쪽을 움켜쥐고 그러는데ㅜㅜ손싸개를 해주는게 좋을까요? 안과를 안가봐도 될까요? 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