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변검사 시 염증세포가 적게 나오는 경우, 이상이 있는 것인가요?
소변검사 염증 아무문제없는사람도 소변검사시 염증세포가 적게나마 나오는 경우가 흔한가요
소변검사 염증 아무문제없는사람도 소변검사시 염증세포가 적게나마 나오는 경우가 흔한가요
질문자님, 소변 검사에서 염증 세포가 나오는 경우는 다양한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일반적인 요로 감염이나 세균 감염, 심지어 일상생활에서의 행동에 의해서도 균 감염이 발생할 수 있어요. 그래서 염증이 발생했다고 해서 반드시 성병균이라고 보는 것은 어려워요. 사실, 염증이 어떤 원인으로 인해 발생했는지는 정확한 균 검사를 통해 확인해야 해요. 그래서 검사 결과를 기다려보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요로감염이나 질염일 경우, 소변검사로 알 수 없나요? 왼쪽 아랫배 통증과 드물게 탁한소변이 나와서 소변검사와 신장기능검사 했는데, 신장기능검사는 정상이고 소변검사는 처음에 염증나왔다가 지금은 없다고 하십니다. 그런데 오히려 현재 아랫배가 간헐적으로 통증이 있어서 탈장일까 싶어 외과에서 초음파 했지만 특별이상 없었습니다. 1녀 전 내시경과 복부CT 상, 위염 외 이상 소견 없었고요. 요로감염이나 질염일 경우 소변검사로 알 수 없나요? 자궁이나 난소의 경우, 1년 전 검사 시 특별이상 없었습니다. 어느 과로 가서 진료 받아야 하나요?
어제부터 생리를 시작했고 오늘이 이틀차인데요 어플에선 10월 19일 예정이었는데 4일 일찍 시작했어요 근데 첫날에는 많이 나왔는데 이틀차 되니까 묻어나오는게 별로 없는데 이런경우가 있나요? 제가 몸에 이상이 있는건가요?
자궁경부 hsil 로 고등급 병변인데 액상세포진 검사에서는 반응성세포변화만 나올 수 있나요 만약 있다면 그런 경우가 많나요 ? 아니면 적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