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식모를 볼때 머리 자라는 속도는 얼마나 걸릴까요?
이식모를 볼때마다 머리가 자라는건지 안자라는건지 모르겠네요. 한 10cm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개인마다 머리 자라는 속도가 다르겠지만 힘드네요.
이식모를 볼때마다 머리가 자라는건지 안자라는건지 모르겠네요. 한 10cm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릴까요. 개인마다 머리 자라는 속도가 다르겠지만 힘드네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탈모]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이식모의 경우, 일반적으로 이식 후 3~4개월 정도 지나면 새로운 모발이 자라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식된 모발이 10cm까지 자라는 데에는 대략 1년에서 1년 반 정도의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 이는 개인의 모발 성장 속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사람마다 머리카락이 자라는 속도는 두피 상태 등 전반적인 상태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평균적으로 모발은 한 달에 약 1~1.5cm 정도 자라는 것을 고려하면, 10cm까지 자라기 위해서는 약 7~10개월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식 후 초기에는 모발이 빠질 수 있는데, 이는 정상적인 과정이므로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이식모 관리에 있어서는 꾸준한 관리와 인내심이 필요하며, 두피의 청결을 유지하고 균형잡힌 식습관,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 등 생활 습관을 교정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약 한 달 전에 두피에 물집, 염증(여드름) 같은 게 났었습니다. 꽤 큰 크기로 염증이 났었는데 누우면 그 쪽으로 피가 쏠려서 잠에 들기도 어려웠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염증이 사라지지 않자 피부과에서 약을 지어 먹었고 염증은 사라졌습니다. 그런데 염증이 사라지고 난 자리에서 머리카락이 뽑혀 다시 자라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부분만 비어 있는 게 신경 쓰이고 혹여나 탈모는 아닐까 걱정이 되네요. 새 머리카락이 나려면 얼마나 걸릴까요?

수면부족으로 탈모가 생겼는데 미녹시딜 바르면 많이 개선이 될까요? 원래대로 되는데 얼마나 걸릴까요? 머리는 빠지지는 않고 탈모 난 자리에 머리가 조금씩 자라는데 회복이 될까요?

3주전에 방아쇠수지 증후군이 생겼습니다. 초기에는 일상생활시 딸각 거렸는데 치료를 하고 최대한 손을 안쓰다보니 아침에만 딸각거립니다. 이정도의 회복속도면 몇일 안으로 완치 될 슨 있을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