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캡, 레바미피드, 모티리톤정 복용 후 부작용이 있나요?

장OO • 2025.10.14

에소오메프라졸 레마미피드 가스모틴 먹다가 속이 쓰려 케이캡 레바미피드 모티리톤정으로 바꿨는데 몸이 부대껴요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1개의 답변

  • 질문자님께서 약물을 변경하신 후 몸이 부대끼는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군요. 이는 새로운 약물에 대한 신체의 적응 과정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케이캡, 레바미피드, 모티리톤정은 각각 위장 관련 증상을 개선하기 위한 약물이지만, 개인에 따라 다양한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몸이 부대끼는 느낌은 약물에 대한 적응 과정에서 일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나, 약물 자체의 부작용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불편한 증상이 지속된다면, 약을 처방받은 의사와 상담하여 약물 용량 조절이나 다른 대체 약물로의 변경을 고려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임의로 약물 복용을 중단하지 마시고, 전문가의 지시에 따라 조치를 취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의료진이 검토한 답변이에요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관련 질문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