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세, 오른쪽 소음순부분 3cm 바르톨린낭종, 앞으로 커질 가능성 있을까요?
현재 54세이고 22년째 오른쪽 소음순부분에 3cm크기로 바르톨린낭종이 있는데 났을때도 무증상이었고 불편한거 없었고 현재도 아프지도않고 무증상이면서 딱딱해서 감염될일은 없을거 같단 생각인데 현재 54세인데 앞으로 더 커질확률이 있을까요 ?
현재 54세이고 22년째 오른쪽 소음순부분에 3cm크기로 바르톨린낭종이 있는데 났을때도 무증상이었고 불편한거 없었고 현재도 아프지도않고 무증상이면서 딱딱해서 감염될일은 없을거 같단 생각인데 현재 54세인데 앞으로 더 커질확률이 있을까요 ?
AD
바르톨린 낭종은 바르톨린선의 출구가 막혀서 생기는 액체로 이루어진 주머니로, 크기가 변할 수 있습니다. 현재 무증상이고 크기가 유지되고 있다면 급하게 치료할 필요는 없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낭종이 커지거나 감염이 발생하면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54세인 경우에도 낭종이 커질 가능성은 있습니다. 낭종의 성장은 개인마다 다르며, 호르몬 변화, 염증 반응, 또는 다른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정기적인 산부인과 검진을 통해 낭종의 상태를 모니터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증상이라도 낭종의 크기가 커지거나 감염의 징후가 나타난다면 적절한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치료 옵션에는 낭종 절개 및 배액, 항생제 치료, 또는 경우에 따라 낭종의 외과적 제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만약 낭종의 크기나 상태에 대해 걱정이 되신다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정확한 진단과 필요한 조치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40대 이후에는 정확한 조기 진단/치료가 중요하므로 가능한 빠른 병원 방문이 필요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22년전부터 오른쪽 소음순쪽에 바르톨린낭종이 3×2cm 생겼는데 아무 증상도 없고 아픈것도 없고 성관계할때도 낭종나기전과 똑같이 불편한건 없는데 낭종이 있으면 오른쪽은 더이상 바르톨린관이 막혀서 윤활유가 분비가 안되나요? 아니면 한번 낭종이 생긴후부터는 윤활유가 분비될때마다 계속 쌓여서 커지나요?
우측바르톨린낭종을 제거했는데요 우측소음순 중간부분부터 너무많이 잘라버려서 소음순 밑부분이 비대칭이고 왼쪽은 질을 막아주는데 오른쪽소음순은 벌어져있어서 이제는 왼쪽속까지아파요(오른쪽 소음순으로 막아주지 못하는부분 ).오른쪽잋뚫려있어서 계속 왼쪽부분이 아프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 우측소음순을 중간부터 살을 달아줄수도 없는거구요 제원래 외음부가 어떻게 생겼었는지 본적이 없어서 모르겠지만 대부분의 여성 외음부는 소음순이 질을 막아서 속이 보이지않게 생기지 않았나요 ? 근데 수술후 우측소음순은 중간부터 아예 날개가 없어서 중간부터 속을 막아주질 못하네요 옷을 벗고 있으면 속이 보이고 벌어져요
그럼 바르톨린낭종 뗀후 소음순한쪽이 중간부터 잘려나가 없는경우 어떤수술방법이 있나요 ?소음순이 클경우에는 자르면 되겠지만 소음순 한쪽이 중간부터 잘려버린 경우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