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톨린낭종 수술 후 소음순 부분이 잘려나간 경우, 어떤 수술방법이 있을까요?
그럼 바르톨린낭종 뗀후 소음순한쪽이 중간부터 잘려나가 없는경우 어떤수술방법이 있나요 ?소음순이 클경우에는 자르면 되겠지만 소음순 한쪽이 중간부터 잘려버린 경우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
그럼 바르톨린낭종 뗀후 소음순한쪽이 중간부터 잘려나가 없는경우 어떤수술방법이 있나요 ?소음순이 클경우에는 자르면 되겠지만 소음순 한쪽이 중간부터 잘려버린 경우는 어떤 방법이 있나요 ?
AD
바르톨린낭종 수술 후 소음순 일부가 잘려나간 경우, 소음순 재건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어요. 이 수술은 성형외과나 산부인과 전문의에 의해 시행되며, 소음순의 대칭성과 기능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소음순 재건 수술 방법으로는 피부 이식, 조직 확장기 사용, 국소 피판술 등이 있어요. 피부 이식은 다른 부위의 피부를 이식하여 소음순을 재건하는 방법이고, 조직 확장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남아있는 소음순 조직을 확장하여 부족한 부분을 채우는 방법입니다. 또한 국소 피판술은 주변 조직을 이용하여 소음순을 재건하는 방법이에요.
환자의 상태와 필요에 따라 적합한 수술 방법은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전문의와 상담하여 가장 적합한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해요. 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자세한 진단과 치료 계획을 세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바르톨린낭종을 절개후에 소파술시행하고 소음순을 꿰맸는데 수술한후에 수술부위가 엄청 부어있었고 소음순옆 회음부쪽이 낭종의 2배이상 크기로 돌덩어리처럼 딴딴하고 부어있다가 지금 수술한지 한달짼데 아직도 딴딴한게 조금 남아있고 가끔 작은 면도칼로 베는것같은 통증이 있는데 뭐를 넣었길래 딴딴한 걸까요 ? 도대체 어떤 방법으로 무엇을 넣었길래 딴딴한걸까요 ? 수술한 의사가 휴진중이라 묻습니다
1-바르톨린낭종과 바르톨린샘을 제거한지 1년 1개 월 됐는데요. 감염증상은 없어요. 그런데 바르톨린샘을 제거할때 관까지 제거하죠? 바르톨린관은 소음순에서 시작하고 샘을 제거후 바르톨린관 시작지점에 녹는실로 묶어놓은것 같은 큰 뭉터리가 잡혔었는데 뭉터리 그부분이 수술직후부터 못으로 찌르는 듯이 아팠었는데 수술 1년 1개월째인 지금까지도 정도는 약해졌지만 아프거든요. 소음순 바르톨린관이 시작되는 그부위에도 신경이 있어서 꿰맬때 신경을 건드렸기땜에 아직까지 아픈걸까요? 뭉터리 크기가 점점 작아지더니 지금은 거의 안잡히지만 지금까지도 아파요 2-바르톨린낭종은 저의 경우 대음순에서 많이 보였었는데 대음순속에서 낭종을 제거했고 그 낭종뗀부분이 아직도 아프거든요 집도의는 감염도없고 올필요 없다고 해서 2~3년 지나면 다 낫고 안아파질까 하는 마음인데 아픈게 이렇게 오래갈수도 있나요?
3×3센티 바르톨린낭종 제거할때 전신마취로 수술했는데 마취에서 깨어나니 몸이 부어오르는 느낌이였고 수술한 소음순과 대음순부분이 엄청 부풀려있었는데 원래 그렇게 부풀려서 수술하나요? 속이 안보여서 부풀린후 수술하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