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상풍 예방주사 후 두통, 타이레놀 2개 복용 가능한가요?
서OO • 2024.04.24
월요일에 파상풍 예방주사 맞았는데 아직도 두통이 있어요 17살인데 타이레놀 한번에 2개 먹어도 되나요?
통증
월요일에 파상풍 예방주사 맞았는데 아직도 두통이 있어요 17살인데 타이레놀 한번에 2개 먹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파상풍 예방주사를 맞은 후 두통이 있는 경우, 타이레놀(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하여 두통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17세의 경우, 성인 용량을 복용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의 경우 1정에 500~650mg로 용량 차이가 있지만 1회 1-2정을 1일 3-4회 정도 복용할 수 있고, 하루 최대 4,000mg까지 복용 가능하기에 두통이 지속된다면 1정을 추가로 복용하시거나, 계열이 다른 이부프로펜, 나프록센 등의 성분으로 교차 복용하는 방법도 고려할 수 있어요.
타이레놀 정제 한 개가 보통 500mg이므로, 한 번에 2개, 즉 1000mg을 복용하는 것은 일반적으로 안전한 복용량입니다. 그러나 개인의 건강 상태나 다른 약물 복용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복용 전에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두통이 지속되거나 다른 증상이 나타나면 의료 전문가에게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