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많이 나는데
열이 많이 나는데 몸을 따뜻하게 해야하나요 서늘하게 해야하나요? 장판이나 이불 덮고 따뜻하게 있어야하나요?
열이 많이 나는데 몸을 따뜻하게 해야하나요 서늘하게 해야하나요? 장판이나 이불 덮고 따뜻하게 있어야하나요?
AD
전라남도 해남군 해남읍 홍교로 23 (해남읍)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우선 해열제 복용하시고 발열과 오한이 함께 있다면 너무 춥다는 생각이 사라질 때까지만 얇은 이불을 덮고 있는 것을 권장 드려요.
약을 복용하여 오한이 사라진다면 이불을 걷고 몸을 가볍게 하는 것이 해열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무료상담 서비스는 의료 행위(의사의 진료)를 대신할 수 없는 점 양해 부탁 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스트레스를 너무 받을때는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스트레스를 관리하는것이 중요하다는건 물론 알고 있지만요, 살면서 스트레스가 전혀 없을 수는 없잖아요? 타인이 주는 스트레스, 일하면서 얻는 업무 스트레스, 진상들로 인한 스트레스 같이 어쩔 수 없이 받게되는 스트레스가 너무 쌓이게 됩니다. 일을 하는 도중에 명상을 한다던지 가법게 운동이나 산책을 나간다던지 그런 행동을 할 수가 없으니 계속 스트레스를 풀지 못하고 쌓이기만 하는거 같아요. 위염,두통,호흡곤란이 계속 겹쳐서 약만 먹게되고 막상 해결되는 스트레스는 없어서 스트레스받네요ㅠ 항상 먹는걸로 풀게되니까 살이쪄서 또 스트레스에요. 어쩔 수 없는 스트레스에는 어떻게 해결하는게 좋을까요? 계속 우울해요
하는 일이 몸도 많이 사용하고 스트레스를 좀 받는 일이라 그런지 위염도 생기고.. 갈비뼈쪽 근육에도 염증생겻는지 부분부분이 묵직하고.. 척추뼈쪽도 좀 묵직한거 같고.. 스트레스를 줄이라고 하셔서 일을 그만둬야하나 고민중이고.. 면역력이 떨어진건지 정신과를 가봐야할까 고민중입니다.. 저 스스로 스트레스 풀려면 뭘 제일 해봐야 할까요..? 취미는 게임 산책 음악듣기 정도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어떻게 풀면 좋을까요?? 정신과를 다닌지 꽤 되었는데도 아직 스트레스를 조절하는법을 모르겠습니다. 항상 폭식이나 자해같이 원초적인? 방식으로 밖에 스트레스를 못풀었었고, 그게 계속 되다 보니 중독이 되었던거 같습니다. 의사선생님께서도 제가 스트레스를 풀 수 있을만한 행동들을 잘 찾아보라고 하셨는데 아직 잘 모르겠어요. 스트레스는 계속 받는데 해결할만한 마땅한 방법은 모르겠고, 폭식이나 자해를 참으려니 스트레스가 풀리지않아 스트레스가 너무 큽니다.. 계속 뇌가 멈춰요ㅠㅠㅠ 몸을 움직이는거나 머리를 전혀 못쓰겠어요 그냥 다 멈추는 느낌이에요.. 나중에 정신차리고 보면 아무것도 못하고 흘러간 시간이 너무 아깝고 해야 할 일도 못끝냈다는 죄책감에 계속 자책하게되고 스트레스를 또 받습니다..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의사선생님께는 말씀을 드려도 스스로 찾아보라는 말씀밖에 안해주시더라구요. 조언좀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