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쪽 어깨가 시리고 찌릿거리는 이유, 감기와 관련이 있을까요?
학생인데 한쪽 어깨가 시리고 찌릿거려요. 감기에 걸리긴 했는데 그것 때문일까요?
학생인데 한쪽 어깨가 시리고 찌릿거려요. 감기에 걸리긴 했는데 그것 때문일까요?
감기에 걸렸을 때 몸이 전반적으로 약해지고, 면역 체계가 바이러스와 싸우느라 긴장되어 있기 때문에 근육통이나 관절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특히, 목 주변의 림프절이 부어오르면서 어깨 주변에 통증이 발생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어깨의 시림과 찌릿거림이 지속된다면, 단순한 감기 증상을 넘어서 근골격계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잘못된 자세, 특정 동작의 반복적인 움직임, 스트레스 등에 의해 어깨나 뒷목 주변 근육이 장시간 긴장하여 발생하는 근막통증 증후군 혹은 담이 걸렸다고 표현하기도 하는데요. 이 외에도 일자목으로 인한 근육 경직으로도 목 근육 및 등 근육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따라서, 정확한 진단을 받기 위해 정형외과에 내원하여 진료 받아보실 것을 권유드려요. 통증이 심하거나 일상생활에 지장을 준다면 빠른 시일 내에 병원을 방문하시길 권장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한쪽 어깨가 원인모를 찌릿함이 느껴집니다
다리가 언 거 같이 아파요 다리가 아니라 발 전체가 시린 느낌이에요 한쪽만 이거 왜 이러죠?? 두쪽이 다 그런 게 아니라 한쪽만 시려운 느낌인데
최근에 한쪽귀가 계속 고요할때 웅 거리는것처럼 자고 일어날때, 피곤할때 주로 고요할때 들리는 웅 거리는 불편한 소리가 들리며, 한쪽귀에 압이 찬것처럼 불편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생활하다가 보면 괜찮아지기는 하지만 최근들어 이러니 너무 불편하고 웅거릴때는 어지럽기도 합니다.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았고, 청력에는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귀한쪽이 불편해지기 시작하기전에 감기였는지는 모르겠으나, 목이 침삼킬때마다 굉장히 많이 아팠었고, 미열도 살짝 있었습니다. 또 가래에 피가 섞여나왔었습니다. 이 증상이 호전 되면서 한쪽귀가 불편해졌는데 관련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