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 마신 후 공복 혈당 변동, 정상범위인가요?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 공복 혈당이 처음에는 113 그 다음번에는 99 또 그 다음번에는 99 이렇게 계속 변하던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공복혈당이 이정도면 높나요?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 공복 혈당이 처음에는 113 그 다음번에는 99 또 그 다음번에는 99 이렇게 계속 변하던데 어떤게 맞는건가요? 그리고 공복혈당이 이정도면 높나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가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공복 혈당은 보통 70에서 99 mg/dL 사이가 정상 범위로 여겨집니다. 말씀하신 113 mg/dL은 정상 범위를 약간 초과하는 수치로, 공복 혈당 장애를 나타낼 수 있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99 mg/dL은 정상 범위 안에 들어갑니다. 술을 마신 후에는 혈당 수치가 변동하는 것이 일반적인데, 이는 알코올이 간에서의 포도당 생산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만약 공복 혈당이 지속적으로 100 mg/dL 이상으로 나타난다면, 당뇨병 전단계일 가능성이 있어 추가적인 검사를 고려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정기적인 혈당 모니터링과 함께 균형 잡힌 식습관과 규칙적인 운동, 충분한 수분 섭취와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만약 공복혈당은 정상수치이고 식후혈당만 정상범위이상이라면 무슨 병을 의심하죠? 전일단 식후6시간 혈당은105였고 공복이나 식후2시간 혈당은 재본적없습니다
18개월 아기 공복혈당 정상범위가 궁금해요
내과 진료시 의사로부터 들은 얘기가.. 공복 혈당이 70~100미만 정상 범위라도, 그것이 13시간 이상 장시간 공복후 측정한 공복혈당이라면 그 경우는 비록 정상범주 혈당 측정값이 나와도 90이상이면 그보다 낮은 공복혈당에 비해 추후 각종 질환의 위험성이 있으니 관리에 신경 써야 되고 특히 아침공복혈당은 85미만으로 유지하는게 좋다 하던데 타당성 있는 의견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