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미용실에 다녀왔는데 가르마가 제 기준 왼쪽 오른쪽 나뉘어져 있는데
왼쪽 부분이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사실 앞머리 모발이 새로 나는친구들이 초기에 얇다고 느껴져서 그렇게 생각했는데
제가 머리카락을 손으로 좀 앞머리를 많이 건드리다 보니 생길수도 있다고 해서
머리카락이 빠지거나 그러진 않는데 조금 얇아졌거나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아서
탈모로 걱정되는데 습관을 개선해서 경과를 지켜보고 병원에 가봐야 할까요?
남성탈모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탈모 관련 1개의 답변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4.12.29
머리카락이 잘 자라지 않거나 얇아지는 현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요. 스트레스, 영양 부족, 잘못된 헤어 관리 습관 등이 원인이 될 수 있죠. 머리카락을 자주 만지는 습관은 줄이고, 영양가 있는 식사를 통해 모발 건강을 개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중요해요.
이러한 습관 개선 후에도 머리카락 상태가 나아지지 않거나 더 악화된다면, 전문의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는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할수록 효과가 좋기 때문에, 상태가 지속되거나 악화될 경우 병원 방문을 권장합니다. 가정에서 탈모증을 자가진단해 볼 수도 있지만, 두피와 모발 상태를 관찰해서 진단이 가능하기 때문에 피부과나 탈모 클리닉 등으로 내원하여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겠어요.
꼭 확인해주세요.
첨부된 이미지를 제외하고 해석한 답변이에요.
본 답변은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해석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