턱 통증이 잠과 관련이 있나요?
자고일어나니까 턱이 벌리면 벌릴수록 너무 아팠는데 1-2시간 지나니까 언제 그랬냐는듯이 안아픈데 피곤하거나 잠을 잘 못자면 그럴 수 있나요? 씹거나 할때 잇몸이 아프거나 잇몸 자체가 부어있진 않아요.
자고일어나니까 턱이 벌리면 벌릴수록 너무 아팠는데 1-2시간 지나니까 언제 그랬냐는듯이 안아픈데 피곤하거나 잠을 잘 못자면 그럴 수 있나요? 씹거나 할때 잇몸이 아프거나 잇몸 자체가 부어있진 않아요.
AD
네, 피곤하거나 잠을 잘 못 잤을 때 턱 관절에 일시적인 통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스트레스나 근육 긴장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으며, 충분한 휴식과 수면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턱관절은 머리와 턱을 잇는 관절로 귀밑에 위치해 있기에 이곳에서 이상이 생기면 통증이 생겨나거나 입을 벌리고 닫을 때마다 소리가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며, 이곳에서 생겨난 질환을 통틀어 턱관절장애라고 지칭해요. 평소 양쪽 턱관절균형에 영향을 초래할 수 있는 한 쪽으로 음식을 씹는 습관이나 스트레스성으로 이를 꽉 무는 습관, 이갈이, 한쪽 턱을 괴는 습관 등을 피하는 것을 권장드리며, 통증에 대해서 가까운 구강악안면외과, 치과 내원을 권장 드려요. 만약 이러한 증상이 자주 발생하거나 지속된다면, 턱 관절 장애(TMJ)와 관련이 있을 수 있으니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로, 스트레스를 줄이고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오른쪽 턱 관절이 아파서 음식을 먹기 버거워요 혹시 어금니 임플란트 하러고 하다가 뼈대(?)만 심어놨는데 그것때문일수도 있을까요? 만약. 그렇다면 어디로가야할까요
오른쪽 턱 바로 아래 부근이 고개를 젖히면 통증이 있고 말랑한 무언가가 만져집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약 복용중이며 작년 갑상선초음파 시, 갑상선이 울퉁불퉁하며 물혹이 있다는 소견을 받았는데요 해당 증상은 갑상선기능저하증으로 인한 것 일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런데 오늘 통증이 느껴지고 만져보니 손톱크기 정도 멍울이 만져지는데 해당 부위가 갑상선위치인가요? 보니까 갑상선은 목 쪽 부위던데 전 턱 바로 아래입니다. 이것과 관련된 질병은 무엇일까요? 병원을 간다면 이비인후과를 가야하는지 내과로 가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턱보톡스 이후 한달 뒤에 레이저 제모 받고 스테로이드 주사 및 항생제 복용을 했는데 뭔가 보톡스 효능이 줄어든 느낌이고 교근 힘이 들어가서 통증이 느껴집니다. 주사 및 약 처방이랑 관련이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