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쥬란hb 주사 후 두통에 사리돈 복용해도 되나요?

김OO • 2026.04.25

피부과에서 리팟 치료후 수요일에 해당부분 리쥬란hb 1cc재생주사를 맞았는데(왼쪽관자놀이와 양쪽 광대부분) 직후부터 기운이 없고 다음날부터 왼쪽 관자놀이 두통이 시작되었습니다. 오늘이 3일째인데 새벽에 잠을 깰 정도로 통증이 심해서 오전 10시에 덱시부펜 1알, 오후 2시에 타이레놀 1알 먹었는데 전혀 차도가 없습니다. 낮잠을 잔 영향인지 더 아픈거 같고 약간의 메스꺼움과 더웠다 추웠다 식은땀도 있습니다 부드러운 죽 먹고나서 사리돈을 복용해 볼까 하는데 어떨까요? (두통 심할 때 사리돈이 종종 들었거든요)

통증
error
실시간 의료상담의 모든 게시물은 저작권의 보호를 받아요.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게시물을 복제, 배포, 전송 등 활용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로서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으니 유의하세요!

통증 관련 1개의 답변

  • 실시간 고민 해결사
    닥터나우 AI
    2026.04.25
    error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통증]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두통으로 많이 불편하시겠네요. 질문자님의 상황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타이레놀을 오후 2시에 복용하셨다면, 사리돈은 최소 4-6시간 이후인 오후 8시 이후에 복용하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타이레놀과 사리돈 모두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과다 복용 시 간 부담이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리돈은 아세트아미노펜 외에도 이소프로필안티피린과 카페인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타이레놀과는 다른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리돈에이정은 비스테로이드성 해열소염진통제 성분이 있어 두통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만, 리쥬란hb 주사 후 3일째까지 두통이 지속되고 메스꺼움, 체온 변화, 식은땀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단순한 시술 후 통증이 아닐 수 있습니다. 약물로 조절되지 않는 심한 두통과 전신 증상이 있으시므로 시술받으신 피부과나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진료받으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info
    꼭 확인해주세요.
    • 본 답변은 AI를 활용한 참고용 답변으로, 사실과 다른 정보가 포함될 수 있어 의학적 판단이나 진료 행위로 간주될 수 없으며, 닥터나우는 이로 인해 발생하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성적 또는 선정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 경우, 사전 예고 없이 비공개 처리 됩니다.
    • 정확한 증상 확인과 진단을 위해서는 닥터나우 앱에서 비대면 진료를 신청하시거나, 가까운 병원을 방문해 주세요.
    • 서비스에 입력되는 데이터는 OpenAI의 정책에 따라 관리됩니다.

통증 관련 질문

  • 리쥬란 주사로 잔주름 개선 가능한가요?

    얼굴전체잔주름이 갑자기 늘었어요, 30대 중반인데 입가와 광대옆볼 등 피부자체가 얇아서ㅠㅜ 리쥬란은 꾸준히 맞으면 정말 잔주름 개선에 효과적일까요?? 3회 맞아도 그때 뿐이던데, 효과를 얼마 간격으로 몇회 맞아야 효과를 볼까요ㅠㅜ

    성형외과

    2024.12.26
  • 보톡스.리쥬란 주사맞고 이마염증

    염증약 처방 받고싶은데 가능한가요

    여드름/피부염

    2022.11.19
  • 리쥬란 주사 후 염증 발생, 클린디올겔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리쥬란 주사 맞은 이틀후에 주사 맞은 부분에 염증이 보여서 클린디올겔 발랐는데 문제없나요? 기능적이나 효과적으로 문제없나 질문드립니다

    피부과

    2024.06.29
1,839명이 답변을 보고, 진료 받았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