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타구니 땀띠나 습진에 어떤 연고를 써야 하나요?
남편이 사타구니에 땀이차서 땀띠?습진? 생겨서 가렵대요 긁다보니 피나서 상처가 났어요 어떤연고를 발라야하나요? 집에있던 리도멕스 0.3발랏는데 효과가없어요
남편이 사타구니에 땀이차서 땀띠?습진? 생겨서 가렵대요 긁다보니 피나서 상처가 났어요 어떤연고를 발라야하나요? 집에있던 리도멕스 0.3발랏는데 효과가없어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피부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사타구니 부위에 땀띠나 습진이 생겨 남편분이 많이 불편하실 것 같네요.
사타구니 부위의 발진은 여러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땀, 마찰, 옷과의 접촉으로 인한 단순 습진일 수도 있고, 곰팡이 감염(완선)이나 세균 감염일 수도 있어요.
리도멕스는 스테로이드 성분의 연고인데 효과가 없다면, 단순 습진이 아닌 곰팡이 감염(완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완선은 사타구니와 둔부에 진균이 감염된 것으로, 경계가 뚜렷한 둥근 모양의 홍반이 생기며 가려움증이 심한 특징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항진균제 성분의 연고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정확한 진단 없이 임의로 약을 사용하는 것보다는 피부과 방문을 권해드립니다.
증상 완화를 위해 다음과 같은 관리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반드시 피부과를 방문하여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하고 파인튜닝한 건강 정보 AI의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사타구니 습진? 몇 주 전 부터 사타구니 쪽이 간지럽기 시작하더니 좀 지나니까 빨갛게 되고 염증처럼 변해 속옷을 입을 때마다 쓸려 따갑습니다. 매일 그러는 것은 아니고 주에 한 두 번씩 땀이 차거나 물기가 생기면 빨갛게 되면서 따가워 지는데 이럴 땐 무슨 연고를 사용하는 것이 좋을까요? 참고용으로 약간 불쾌할 수 있지만 사진도 첨부해봅니다.
사타구니가 간혈적으로 계속 따갑습니다ㅜ 가렵거나 빨갛게 올라온게없고 피부가 변한게 없는데 따갑기만합니다. 땀띠나 습진이라기엔 변화는없고 가렵지않고 따가움만 있습니다 왜 그럴까요ㅜㅜ
1. 땀띠 같기는한데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약국에서 어떤 약 받아서 사용하면 되나요? 2. 사진은 두곳입니다! 혹시 같은 연고로 발라도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