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이 떨어지지 않을 때, 병원에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어떻게 열을 낮출 수 있을까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안떨어지고 지금 당장 병원을 못가는 상황인데 열을 떨어트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잠도 못 잘 정도로 살이 아프고 걷지도 못하겠고 정신이 혼미해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안떨어지고 지금 당장 병원을 못가는 상황인데 열을 떨어트릴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잠도 못 잘 정도로 살이 아프고 걷지도 못하겠고 정신이 혼미해요
질문자님, 상황이 많이 힘드시겠어요. 해열제를 먹어도 열이 떨어지지 않고, 심지어 걷지도 못할 정도로 몸이 아프다니 말이죠. 이런 상황은 고열 증상으로 위험할 수 있어요. 그래서 가능하다면 응급실에 내원하시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 당장 병원을 가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가까운 보건소나 1339 콜센터에 전화해서 상황을 설명하고 지시를 받아보시는 것도 방법이에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136일 된 아기가 어제 예방접종 맞고 열이 발생됩니다. 어제 저녁 체온계로 확인했을때 39.2~4 였습니다. 해열제를 먹이고 해도 열이 떨어지지 않아 병원에가서 진료만 받고 나왔습니다. 오늘도 38.5도정도를 유지를 하는데 병원에 방문해보니 집에서 열을 낮춰주고 지켜봐야한다고 하는데 현재도 38.7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집에서 체온을 낮춰주고 해열제 먹이면서 지켜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친구가 점심쯤부터 열이 나기 시작했는데 신장이 안좋아 해열제를 먹을 수 없는 상황입니다. 미지근한 물수건으로 계속 닦아주었는데 열은 떨어지지 않고 체온계가 없어 열을 재보진 못했지만 그냥 손을 갖다 대기만 해도 몸이 엄청 뜨거울 정도이고 본인도 계속 오한을 호소해요. 열을 내릴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오한만 느끼고 다른 통증은 없습니다. 목이 아프지도 않고 몸이 아프지도 않아요.
임신 막달차인데 어제 저녁부터 열이 39도에서 안떨어져요 여러번 병원 왔다갔다하는데도 열이 계속 안떨어질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따로 옆에서 해줄 수 있는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