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더웠다 추웠다 할 수 있나요?
잘려고 누웠는데 몸이 더웠다가 추웠다가 했어요,, 스트레스를 받아도 이럴 수 있나요??
잘려고 누웠는데 몸이 더웠다가 추웠다가 했어요,, 스트레스를 받아도 이럴 수 있나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정신건강의학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더웠다가 추웠다가 하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미쳐 체온 조절 기능에 변화를 줄 수 있어요. 스트레스 상황에서 우리 몸은 '싸우거나 도망가기' 반응을 활성화하며, 이 과정에서 혈관 수축과 확장이 불규칙하게 일어나 체온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지만,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스트레스 관리가 필요할 수 있어요. 충분한 휴식, 규칙적인 운동, 명상이나 심호흡과 같은 이완 기법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증상이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다른 건강 문제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와 함께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어제부터 목감기입니다. 목에 약간의 통증과 가래. 몸살기운. 그리고 몸이 추웠다 더웠다 하는데요. 아까 낮에 땀 흘리면서 잤구요. 밥도 챙겨먹고, 감기약과 타이레놀도 식후에 다 챙겨먹었습니다. 목 통증이나 몸살기운은 심하진 않은데, 몸이 추웠다 더웠다 반복할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몸이 더우면 선풍기를 틀지 말고, 그냥 땀을 흘리는게 나을까요?

어머니가 몸이 추웠다 더웠다하고 목아픔이 있다는데 어떤 병일까요? 그리고 그에 맞는 약은 뭐가있을까요?

독감도 상담만으로 알수가있나요? 새벽부터 온몸이 저리고 머리가 너무 지끈거리고 쪼그라드는 느낌이고 추웠다 더웠다 하고 몸에 힘도 없는데 일반 몸살인지 감기인지 독감인지 알수가없네요.. 몸살약이랑 타이레놀도 먹었는데도 아프고 열은 이마는 잘 모르겠고 귀안에선 나는것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