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몸이 가려워요
상체 하체 관계없이 온몸이 너무 간지러워요 묘기증같은데.. 지르텍을 먹어야할까요?
상체 하체 관계없이 온몸이 너무 간지러워요 묘기증같은데.. 지르텍을 먹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닥터나우 의료진입니다. 피부 발진은 '두드러기' 라고도 일컬으며 일종의 알레르기 반응일 수도 있는데요. 두드러기는 피부 또는 점막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부종에 의해 발생하는 것인데요. 알레르기 반응(음식, 식품 첨가제, 약물 또는 벌레 물림)이거나 비알레르기 반응(약물, 신체 자극, 자가면역 질환) 등 기타 원인 들이 다양해요. 피부가 가렵고 부어오르는 정도의 증상만 있는 경우 항히스타민제 복용이 가능해요. 현재 상비약 중 지르텍이 있다면 우선 복용해보실 것을 권장드리며, 복용 후에도 호전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으로 방문하셔서 증상에 맞는 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실 것을 권유드려요.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시 이용해주세요. 감사합니다. 🙂
목소리를 듣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릴게요.
어제자녁부터 온몸이 가려워서 잠도 못잡니다
목덜미 부근이 가만히 있으면 가려워서 미치겠어요. 알러지 두드러기 그런건 아니고요, 목이 마치 내 피부가 아닌거같은 감각이 계속 느껴집니다. 목덜미 부근에 마스크나 손 같은 걸 대고 있지 않으면 평상시에도 너무 힘듭니다. 가만히 한번 견뎌볼려고 해도 온몸이 막 미치겠고 식은땀도 흐릅니다. 이게 간지러움인지는 모르겠는데 저도 모르게 계속 근육에 힘이 들어갑니다. 정확한 부위를 말씀드리자면 턱 바로 아래쪽, 흔히 인파선? 이라고 하는 부분이 너무,,, 간지럽습니다. 작년부터 계속 그랬는데 참다참다 이제는 못버티겠습니다... 이제 20대 초반인데 너무 힘듭니다ㅠㅠ 면역력이 약해져서 그런거 일수도 있다고 하는데, 어디서는 역류성 인후두염이라고 하고 어디서는 면역력문제라고 해서 한번 여쭤봅니다... 조금 횡설수설했는데 너무 힘들고 화나서 그렇습니다...
헤르페스 2형 재발해서 병원 다녀왔는데 옆구리가 간지러워서 봤더니 헤르페스 같은 게 있더라고요 2형이 1형으로 번질 수 있나요? 대상포진 증상 같기도 합니다 헤르페스랑 대상포진이 동시에 걸릴수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