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위 안쪽 시리고 저릿한 느낌, 눕거나 엎드렸을 때만 나타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9세 여성이고 강도 높은 운동 같은 건 안 해요 무릎 위 안쪽에서 시리고 저릿한 느낌이 드는데 똑바로 눕거나 엎드렸을때 그래요 옆으로 돌아 눕거나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는 그러지 않아요 이유가 뭘까요?
19세 여성이고 강도 높은 운동 같은 건 안 해요 무릎 위 안쪽에서 시리고 저릿한 느낌이 드는데 똑바로 눕거나 엎드렸을때 그래요 옆으로 돌아 눕거나 서있거나 앉아있을 때는 그러지 않아요 이유가 뭘까요?
닥터나우 AI가 100만 건의 상담 데이터를 바탕으로 제공한 답변이에요.
안녕하세요. 실시간 고민 해결사입니다. [신경과]에 관한 고민이 있으시군요. 질문에 대해 답변드리겠습니다.
무릎 위 안쪽에서 시리고 저릿한 느낌이 특정 자세에서만 나타나는 경우, 몇 가지 원인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이 지속되거나 악화된다면, 정확한 진단을 위해 병원을 방문하여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문의는 신경학적 검사나 영상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파악하고 적절한 치료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또한, 꽉 조이는 옷이나 신발은 착용하지 않도록 하며 혈액 순환을 위해 가벼운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만약 통증이 반복되고 근육 경련, 감각 이상, 붓기 등의 증상이 동반된다면 가까운 의료기관에 내원하셔서 의사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권유드릴게요!
위 내용은 닥터나우가 의료진과 함께 개발한, 건강 정보에 최적화된 AI 답변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실 때 언제든지 다시 이용해 주세요.
최근 며칠동안 무릎 위(허벅지에서 무릎에 가까운 살)에 이상한 감각이 느껴져요 안쪽이 차가워지면서 저릿저릿한 느낌이 드는데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심할 때도 있어요 누워있거나 엎드려있을 때만 나타나고 종종 아프게 되기도 해요 대충 가만히 있거나 만져주면 풀리는데 어떤 병인지조차 잘 모르겠어서 물어봅니다 살면서 강도가 높은 운동을 한 적은 없고 19세 여성이에요

한 쪽 무릎만 누웠을때 자꾸 시리고 저려요 무릎 안쪽이 아니라 바깥쪽 살?이 그렇게 되는 느낌이에요 오른쪽보다는 왼쪽이 자주 그러고요 강도가 강한 운동은 해본 적 없고 19살 여성이에요 제가 뭐 죽을 병 걸린 건 아닌가 불안하기도 하네요ㅠㅠ

누우면 가슴 위쪽이 많이 답답합니다. 소화도 충분히 하고 누웠고 호흡도 괜찮은데 약간 오른쪽 가슴 위쪽이 답답하네요. 앉으면 좀 덜해요..왜 그럴까요?
